지붕이 서피스인데다 곡면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문제는 지붕의 곡면선위에다 기와를 얹어야 한다는 것인데요.
쉽게 할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0- 맥스로 하는게 편할까요. 혹시라도 쉽게 할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알려 주시겠습니까.
맵핑으로 풀기보다는 오브제로 풀어야 할것같아서 이렇게 문의드립니다.
맵으로도 오브제만큼 보여줄수 있다면 관계없겠지만…
여튼 초절정 난감입니다. 아시는 분은 답변좀 해 주시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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ㅎㅎ ^^;; 맵핑하시는게 편할듯하네요…기와를 로테이션이나 이런방법으로 하셔도 무관하지만 시간이 업청날듯…또 곡면이라서..^^;; 기와를 올린다해도 간격맞추기가 만만치 않을드합니다.맵핑하시는게 좋을듯…..
그렇게 대충 모양잡는데는 그렇게 오래 걸릴듯한건 아닌데… 그래도 고면맞추고 하다보면 용량도 엄청날듯.. ㅡㅡ;;
대충해봤는데.. 이런식으로 해야될것 같네요.. 반 짤사서 한쪽 면만 대칭으로 만들면 나중에 mirror나 복사해서 할수 있을것 같네요^^
기와가 커서 그런지 시간은 어느정도 커버가 될듯한데… 나중에 랜더했을때 어떨런지 모르겠네…그리고 캐드 맵핑소스가 맵스보다 화면상 재질이나 이런게 떨어진다고 알고있거든요..한마디로 이쁘지 않다 이런거죠
맵핑보다는 입체감이 있기는하지만..아무래도 용량을 너무 많이 잡아 먹을듯…
맥스를 잘하시면 맥스로 하는게 좋을듯한데..^^ 캐드보다는…
실내디자인이나 모 이런거는 거의 맥스를 주로 쓰지 않나요???
라이노하고….
아무튼 욕보세요!!!
감사합니다. -0- 저도 맵이 빠를듯 합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기와 얹는건 무리지 싶습니다. 감사~
맵과 카메라는 맥스로 해요. 캐드로는 맵을 안입히고 오브제만 올리거든요. 다만… -0- 기와를 얹어 볼까 했는데… 고민중입니다. 지대 노가다라서. 실은 저거 하나만 올릴게 아니라 저런게 여러개라서…
좋은 조언 감사합니다…. ^^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