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캐드 2009사용하다가 회사에서 업글해줘서 2015사용하고 있습니다.
2009에서는
3D ROTATE시키고자 하는 객체가 있을경우
UCS > 회전하고자하는 객체(OB)나 혹은 객체의
면(F) 선택 > 3D ROTATE(3R) > 회전하고자 하는
객체에 UCS가 고정이 됐습니다.
그렇게 3D 작업을 했었고요
2015로 넘어와서는 같은 밥벙으로 작업을
하려고 하면 되지 않네요
3D ROTATE시키고자 하는 객체가 있을경우
UCS > 회전하고자하는 객체(OB)나 혹은 객체의
면(F) 선택 > 3D ROTATE(3R) > 회전하고자 하는
객체선택시 표준UCS로 돌아옵니다.
첨부 사진 참조 바랍니다.
분명히 설정이 있는듯 한데
오토데스크쪽(코오롱 베니트㈜) 쪽에서는
원래그렇다고 하는데;; 분명히 필요한 기능인데
없어질
이유는 없다고 보입니다.
혹시
저와 같은 증상에서 해결하신분 있으시면 도음부탁드립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gtlocation을 0으로 바꾸면 현재 사용되는 ucs의 방향을 기준으로 기즈모를 잡아주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