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를 들어.. 파트별로 나눠 조립으로 실린더를 만든다고 가정한다면
처음에 구동을 줄려고 할때.. 어떤 기준을 가지고 구동을 주는지여…? 여러가지 구동들 올리신거 봤는데 도통 이해가 안가는게 너무 많아서여.. 구동을 할때..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여..? 메이트 플래쉬 각도 주는것 이런건 잘 이해가 안가여..특히 각도 준다는게 어떻해 주는건지 ^^; 이해가 할 수가 없네여.. 좋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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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을 지금 확인했습니다.^^ 우와.. 자세한 답변 정말 감사 드립니다..^^
몇일전에 솔웍게시판에 그런글들이있어서 한번 시도해보라고 해서 인벤터에서 몇번에 시행착오를 거쳐서 시도해봣는데 가능하더라고요 …
한가지더하자면 인벤터가 3d맥스는 아니지만 판금이 접히거나 파이프가 휘어지게가능한게 마스터스케치 모델링구동방식 판금에서 스튜디오를 이용한 구동을하면 판금이 접히는게 모션으로 구속이겟지만 가능합니다..
마스터 스케치처럼 구속을만들지않고 판금부품에서 생성하는 부품을 마스터스케치처럼 구동비슷한거지만 그것도 가능한듯하고요 구속이없는 ipt환경에서 스튜디오이용 가능합니다 엑셀은어려워서 그부분은저도..모르겟네요
이라생각하지만 그것도 각도구속이고 나머지하나는 top/down 방식에 마스터 스케치모델링 구속밖에는 없는듯싶습니다.
엑셀파일로 만들어도 맨처음 구동에시작은 메이트 플래쉬 각도 세개밖에없습니다 그래서 메이트 플래쉬나 각도구속이용하세요 그러는겁니다.3가지방법밖에없기때문에요..또다른방식하나도 래크와 피니언에 적용되는방식도 한단계 위구속
나머지는 게시판이나 구동관련파일들은 무수히 많은걸로알고있습니다.tip/tech나 그자료들을 많이 이용하시면될듯싶니다..메이트 플래쉬 각도 에구속을 연관시켜서 다른파일에 적용해서 동시구동을 시키는거라생각하시면됩니다
보통 물체가 고정이되버리면 기준이 다잡혀버리면 구동이라는게 불가합니다 하지만 스케치모델링구동은 기준이 잡힌상태에서 인벤터 파라메트릭이기때문에 스케치에 구속이있어서 기준이모든물체에 잡혀도 구동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예전에 책표지에보면 무슨포크레인인가 탑다운 방식으로 구동하는게 있습니다 말그대로 스케치 모델링을 이용해서 구동을하는거죠 매개변수에 치수변화를 주면요 근데 정말 신긴한건
트 플래쉬지만 회전운동은 각도구속을이용해서 회전시킵니다..각도구속이 또 다르게 보면 같으면을 바라보게 지정할때도 쓰이죠
가령 각도구속에 위치할부품에 메이트나 플래쉬를 주면어떤현상이있을까요 각도구속이란 회전하는물체를 말합니다 그런데 조립을 플래쉬로해도가능하겟지만 그건 구동시 충돌이일어납니다.. 방식에다라서 다르지만요 보통직선운동은 메이
인벤터상에서구동은 물체가 구속이다잡힌상태에서 움직입니다 각자 하나씩 구속준메이트 플래쉬 각도를 이용해서 조립을한다는자체가 구동이 가능하다는뜻이겟죠 보통 자유도라는 개념을이용해서 그구속이 묶이는 방향에따라서가능하겟죠
대표적으로 그게 가능한구속이 래크와피니언종류에 구속입니다..하지만 유심히 살펴보면 래크랑피니언은 가능해도 다른거에 적용하면 안됩니다 한가지 구속으로 구속을 잡아야되는데 그게 불가능하기때문에 3가지 방법밖에없습니다
그게 메이트 플래쉬 각도구속입니다 그런데 한가지방법이 또있습니다.. 회전변환을 이용하면 그게 가능하지만 그것도 회전을하면서 물체가 따른게 이동하게끔은 가능해도 그구속이 적용되는게 무지까다롭습니다..
인벤터에서 구속으로 움직일수잇는방법은 엑셀을 이용한다해도 매개변수로 움직이게됩니다 그매개변수라는게 치수를 주면 바로생성이됩니다 그런데 구속으로 구동시에는 구속으로 물체를 움직일수있는방법이 3가지밖에없습니다
인벤터 상에서 구속을주시면서 움직일수있는법은 스케치모델링으로 매개변수 구동이가능하겟지만 마스터스케치에서요…top/down 설계방식이라고많이 그러시더라고요
쉽게 생각하세요, 일단은 실린더 하우징을 고정(GROUND) 시키고 하나하나씩 구속을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