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한합니다.
도움말을 30분동안 찾았는데 없어요.
각층 기둥라인이 같은 지 볼려고
기준층 평면도에서 기둥만 레이어를 켜서 블럭을 만들었습니다.
화면상에서 블럭의 사각기둥 한 개만 보이는 상태에서
윈도우선택(왼쪽상단에서 오른쪽상단으로 드래그)을 하면 블럭 전체가 선택이 됩니다.
화면상에서 블럭의 다른 부분이 조금이라도 보이면
사각기둥을 윈도우선택해도 블럭이 선택이 안 되고요.
즉 화면상에서 보이는 블럭 객체를 전부 윈도우선택하면
화면에 보이는 부분이 블럭의 일부분인데도 블럭이 선택이 됩니다.
작업하는데 귀찮은데요.
방법이 없을까요?
공유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드래그해서 선택할때 블럭의 삽입점이 포함이 됐나요?
블럭 선택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걸치기해서 선택해도 같은가요?
블럭으로 지정되면서 잠긴 도면층으로 돼 있진 않나요??
삽입점이 포함이 안 되어도 그럽니다.
윈도우선택의 의미 아시죠? 오른쪽 아래방향 드래그…
교차선택은 당연히 선택되는 게 맞고요.. 블럭의 일부분일지라도..
잠긴도면층 아닙니다.
전 늘 그런건 아니지만 저분처럼 저런경우 생깁니다 ㅡㅡ;;
hy000272님 말씀처럼 윈도우가 아닌 크로스로 해도 마찮가지임 ㅡㅡ;
가끔 생기는데 원인을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