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름이 아니라 사각형을 돌출을 해서 solid로 작성을 해야 합니다..
이유가.. 솔리드로 만들어서.. 눈에 보기좋게 재료효과를 해서 보여주기식으로 하려고하거든요..
일반 도면으로 보려고 하면.. 뭔가 보기가 혼란해서말입니다.
근데 문제가
사각형이 지금 있는게 선으로 작성이 되어있습니다. 4개의 선으로 사각형이 만들어져있어요.
1 ——————————–2
| |
| |
3 ——————————–4
책으로 봤을때 지금 한계는 이 4개의 선을 region 으로 한개의 사각형으로 만들어서
돌출을 하는건데, 지금 문제가
현재 도면에서 쓰고 있는 선으로는
1번과 2번과 3번과 4번의 고도 level이 각각 다 달라서
레기온 명령어를 쓰면 동일한 평면에 있지 않아서 사각형으로 작성이 안된다고 나오더라구요
이걸. 어떻게든.. 도형을 만들던지.. 사각형을 만들던지 해서
저 위에 있는 4개의 선. 각 꼭지점마다 높이가 다른 선들을 높이 2m의 box형태로
만들어야하는데.. 어떻게 방법이 없을까요.. 휴..
아니면
1번과 3번과 2번과 4번에 각각 높이 2m짜리 선을 세워서
각각 선으로 연결해서 box형태로 만들때, 이 box를 솔리드로 변환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부탁드립니다..ㅠ
공유
박스로 그린게 솔리드로 변경은 안되고
글만보면 바닥면 높이가 다르고 윗면은 4각평평한모양 같은데…
맞는지 ?
맞다면 1 2랑 윗면의 5 6 의 4각형을 영역지정하고, 3 4랑 7 8의 4각형을 영역지정해서
loft 명령을 사용하면 됩니다.
그냥 바닥면이 다른걸 바닥이 일치하게 바꿀려면 그냥 3d2d로 평면화해서 돌출로 올리시면되고..
육면체를 만들어서 슬러쉬로 잘라내는건 안되는건가요??
어짜피 포인트 위치를 다 아는상황이라고하면…..
슬러쉬 ? 슬라이스 말씀하시는 건지 ?
슬라이스는 3포인트된 평면으로 짜를수 있기에
포인트를 알아도 4포인트가 한평면에 있는게 아닌이상 불가능할듯
흠…고도가 다른선을 이용해서 솔리드를 만든다.
그런내용이 책에 나오는 겁니까?
아니면, 선을 높이를 조절하여서 놓은건데…그걸 레벨값을 조정하는걸 몰라서 그대로 솔리드로
만들고 싶으신 겁니까?
무턱대고 물어보려고 하시지 마시고…제발 책을 보던게 있으시면 좀 보시고, 정모르시면 잘아시는분
한테 물어보세요. 모르는걸 물어보는건 부끄러운게 아니랍니다.
꼭 일체화를 시켜서 솔리드를 만들어야 하나요?
높이가 다른선을 돌출을 시킬필요가 뭔지 모르겠습니다.
높이가 다른 육각면체가 있는것도 아니고,
이치에 맞는 소리를 해야죠.
길었지만 결론을 내리자면, 뭘 모르는지를 모르는분, 좀 더 배우세요.
동영상 강좌, 책, 한번만 보면 이해됩니다. 공부하세요. 아마도 지금쯤은 배웠을지도 모르겠네요.
그럼, 회사생활 열심히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