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얼마전 스튜디오 질문했었는데요…
다름아니라 동영상에 있는 장비가 어떤 물체에 다가가서 그 물체를 들고 다시 다른곳에 이동해서 놓고 원위치하는 시뮬레이션을 제작하려고 합니다. 근데 도저히 제 실력으론 장비만 움직일수있고 제품은 못움직이겠습니다. 좀 도와주십시요.. 부탁드립니다;
간단한 개념만 알려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혹… 동영상처럼 장비가 움직일때 어느순간동안만 제품이 장비 움직임을따라가는….. 제가원하는것이 이겁니다.)
제발 도와주세요… 흠… 인벤에서 안되는것인지….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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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고파님 이거어떻게하신거죠…이거 동영상 조립품인가요..아니면 프리젠테이션인가요..스튜디오에서하신건가요..???
도움이될수있을지는모르겠지만..1주일동안고생하신듯하신데..저녁9시에 시간되시면 네이트 접속해주시면 그거에대한문제점들은 해결해드릴게요..
인벤터스튜디오작업하실때 지켜주셔야될것중에..1번으론 동영상을나눠서 렌더링입니다. 첫번째 이미지 렌더링을합니다..그럼 동영상이완성되는 시간이 거의나와버립니다..첫번째 렌더링이 시간이오래걸리면 그거에 맞게 시간이늘어나게
됩니다.구동이많건적건 상관없습니다.나눠서 작업하니 2번 구성요소나 구속조건애니메이트는거의사용을하지않습니다.매개변수애니메이트하나만사용하게됩니다..그게 어떻게보면 제일빠르고 나중에 작업을많이해볼수록 그기능하나만사용하게
됩니다.3번 부품 한개 렌더링이더빠를가요 전체부품수200~300개 렌더링이 빠를가요..사용하기에따라 부품하나렌더링이 더오래걸리는경우도많습니다..4번 이미지데칼 색상을 텍스처로 입히는게 더빠를경우가많습니다.5번 부품이
많아지거나그러면 텍스처로재질을입히는경우가 빠를경우가많습니다.6번 스튜디오동영상 만들때는 에러가나오지않는게 정말시간을버는겁니다..7번 변이구속 구동은 이양이면 접선구속으로 대처하세요 중간에 오류가 줄어듭니다..
변이 구속을 접선구속을대처하면 당연히 캠관련일텐데..변이구속을 접선구속하나로 대처하는방법은 모델링시 만들때 단일면을 시켜서 모델링을하면됩니다.그럼 변이라는구속은사용하지않게됩니다.다 접선으로대처가되죠
스플라인으로 단일면을만들경우도있는데..정확한 모델링위치가 안떨어질수도있기때문에 로프트로 만드는게 좋습니다..간단간단한것같지만..이것만 거의지켜주시면 엄청시간이 단축됩니다..스튜디오에서설정하고 그런게 오래거릴수있다고
생각합니다..근데스튜디오에선 거의그런게 설정하고 그런게 오래걸리지않습니다.이미조립품에 인해 구속구동이기때문에….
조립품에구속구동으로 스튜디오작업할시 좋은점도 많습니다..구속이 살면서 분해가 가능해지게됩니다.어떻게보면 엄청난 노가다라고 생각하게됩니다..그걸스튜디오에서만했을시에는 정말 노가다에 끝입니다.하지만 그게 조립품에서된다면
스튜디오상에 노가다는 거의 없습니다.이미구속을줄때부터 생각을하게됩니다.그래픽에선 그걸 하나하나 다하기가 정말손이많이갑니다..하지만 인벤터에 장점중에 그작업이 어떻게보면 조립품에서 구속만준걸로 그게 가능해지게됩니다..
위에설명드린 사항들을 다적용시켜서 만들어본적은없습니다.근데 이렇게해야된다는것은 알고는있습니다..질문하고는상관없지만..나중에는 상관이있겠됩니다..
ㅎ 스이세님..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답변입니다. 참… 네이트 아뒤를 안갈켜 주셨는데… 저녁에 접속해보겠습니다. 아뒤좀..남겨주세요.~
5063이라고아디 친추했는데요..시간이 안맞아서 그러신듯한데..나중에 말씀해주세요. 8시이후로 쪽지로 시간가능한시간을적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