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상에서 바닥이 XY평면이잖아여 여기서 실제로 눈에 보이는방향 그러니깐
z축으로 선을 그러서vpoint 0,0,0을 하면 실제로 기운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러니깐 당연한것이지만 실제 XY축의 기울어진선을 3차원상에서 착각을 해서
z축으로 그려진거라고 생각했죠 물론 당연한것이.Polar가 Z 축에 적용되지 않는것을
봐서 알긴 알았읍니다. 하지만 그래서 z축으로 선을 그리려면 UCS로 좌표를 옮겨서 x축을 90도
회전시켜서 z축 작업을 합니다. 2차원에선 polar를 적용하고나면 나머지 작업은 실ㅈ
숫자를 기입하지 않고도 직관적인 작업이 가능한데 3차원에서도 2차원같이 직관
적인 작업을 할수 없는건지요…….z축 작업을 편하게 하는방법은 어떤것이 있는지
고수님들의 많은 조언부탁합니다.
3차원에서 Z축으로 선을 그릴려면 ????
공유
전 그냥 ucs 안바꾸고 @0,0,n(z축값) 씁니다. 넘 허접했나 ^.^;
전 원하는 방향으로 VPOINT를 바꾼후 UCS 를 V 로 바꾸고 씁니다. 도움이 될런지요.. ㅜ.ㅜ
vports 명령으로 화면을 분할하고, 각 뷰에 서로 다른 시점(평면, 남동등각투영, 정면도 등..)을 적용하면 3차원 작업시 오류를 줄일수 있을것입니다.
저도 책을 찾아보고 아무리 봐도 없어서 드리는 것입니다.
어느부분에 있는지 찾을수 없네여 그리고 없는거 같은데여.–+
강좌/ AutoCAD 3차원을 참조하시면 도움이 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