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로 모델링을 할라 그럽니다. 간단한 건축물 mass처리구요, 평면상에서 그린 건물매스를 extrude시키지않고 thickness를 주어 원하는 높이만큼 올렸거든요. 이랬을때 건물 옥상(뚜껑)이 덮히지 않더라구요.
3d solid로 뚜껑을 덮을라면 어떻게 해야 하죠?? 명령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도무지 모르겠슴다.
그리구 기존에 그린 3d 모델을 블록으로 저장하여 삽입하였는데 explode시켜도 3d solid로 그린 객체는 explode되지 않더라구요. 블록저장하구 삽입하면 편집이 원래 되지 않는건가요? 된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3D관련입니다.
공유
단순히 뚜겅을 덮고자 한다면 그 부분만 3dface 로 면처리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extrude 로 올리는것과 thickness 로 올리는것은 차이가 있죠..
extrude 는 완전한 솔리드 모델이고, thickness 는 면처리일 뿐이죠.
thiskness 로 올린 경우 내부는 비어있는 것입니다.
extrude로 올리면 뚜껑까지 처리가 되죠..
그리고 솔리드모델딩 한것을 다른 도면에서 insert 한경우 두번 explode 를
해주어야 합니다. 즉, 이중으로 블록이 설정되었다고 보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