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중에..
서페이스 모델링이랑…..
솔리드 모델링의 교합개체를 솔리드 모델링으로 뽑을수 있나요?
혹은 서페이스 모델링으로 된 것을 솔리드로 만드는 방법은요?
예를들어 수치지도의 등고선들을 삼각망식으로 조합 후
솔리드로 만들수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혹 위 작업이 가능하지 않다면…
서페이스 모델링으로 산을 그렸는데 그 산을 맵핑작업이 가능한지도 궁금합니다.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You must login to ask a question.
해당 질문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답변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유저를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3d중에..
서페이스 모델링이랑…..
솔리드 모델링의 교합개체를 솔리드 모델링으로 뽑을수 있나요?
혹은 서페이스 모델링으로 된 것을 솔리드로 만드는 방법은요?
예를들어 수치지도의 등고선들을 삼각망식으로 조합 후
솔리드로 만들수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혹 위 작업이 가능하지 않다면…
서페이스 모델링으로 산을 그렸는데 그 산을 맵핑작업이 가능한지도 궁금합니다.
평면은 사다리꼴이고 입면은 90도의 각도를 가진 삼각형입니다..
3d로 어떻게 올려야 될까요…
여러가지방법이 있죠..먼저 쉬운 직육면체나 직각 삼각형모양을 그리고나서 필요없는 부분을 잘라내거나 아니면 부분합모양을 이용하거나..말로하기가 참 힘드네요
원하시는 모양이 이해가 앙댐~.) Rulesurf 또는 ↑ 이렇게.. : 3D를 오브잭트를 한번에 만드려고 하면 어렵습니다. 오브잭트를 나눠서 생각해보시면 오히려 더 쉽게 모델링이 될 수가 있습니다.
1. 캐드에서 서페이스와 솔리드는 엄격히 틀린 객체입니다..
또한 boolean명령 솔리드객체에만 적용시킬수 있으며
두가지의 종류의 3차원모델링은 boolean명령은 사용되질 못합니다..
2. 서페이스에 매핑이 되는지는 확실히 모르겠네요..
— 더스님의 글
3d중에..
서페이스 모델링이랑…..
솔리드 모델링의 교합개체를 솔리드 모델링으로 뽑을수 있나요?
혹은 서페이스 모델링으로 된 것을 솔리드로 만드는 방법은요?
예를들어 수치지도의 등고선들을 삼각망식으로 조합 후
솔리드로 만들수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혹 위 작업이 가능하지 않다면…
서페이스 모델링으로 산을 그렸는데 그 산을 맵핑작업이 가능한지도 궁금합니다.
surface로 작업하여도 맵핑은 됩니다. 예전(도스버전시절)에는 solid가 아니구 ame였구, 요새처럼 좋지않아서 surface로 모델링하였구, 3dstudio(3dmax의 도스버전)로 맵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