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중에..
서페이스 모델링이랑…..
솔리드 모델링의 교합개체를 솔리드 모델링으로 뽑을수 있나요?
혹은 서페이스 모델링으로 된 것을 솔리드로 만드는 방법은요?
예를들어 수치지도의 등고선들을 삼각망식으로 조합 후
솔리드로 만들수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혹 위 작업이 가능하지 않다면…
서페이스 모델링으로 산을 그렸는데 그 산을 맵핑작업이 가능한지도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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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페이스 모델링이랑…..
솔리드 모델링의 교합개체를 솔리드 모델링으로 뽑을수 있나요?
혹은 서페이스 모델링으로 된 것을 솔리드로 만드는 방법은요?
예를들어 수치지도의 등고선들을 삼각망식으로 조합 후
솔리드로 만들수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혹 위 작업이 가능하지 않다면…
서페이스 모델링으로 산을 그렸는데 그 산을 맵핑작업이 가능한지도 궁금합니다.
평면은 사다리꼴이고 입면은 90도의 각도를 가진 삼각형입니다..
3d로 어떻게 올려야 될까요…
원하시는 모양이 이해가 앙댐~.) Rulesurf 또는 ↑ 이렇게.. : 3D를 오브잭트를 한번에 만드려고 하면 어렵습니다. 오브잭트를 나눠서 생각해보시면 오히려 더 쉽게 모델링이 될 수가 있습니다.
여러가지방법이 있죠..먼저 쉬운 직육면체나 직각 삼각형모양을 그리고나서 필요없는 부분을 잘라내거나 아니면 부분합모양을 이용하거나..말로하기가 참 힘드네요
surface로 작업하여도 맵핑은 됩니다. 예전(도스버전시절)에는 solid가 아니구 ame였구, 요새처럼 좋지않아서 surface로 모델링하였구, 3dstudio(3dmax의 도스버전)로 맵핑했습니다.
1. 캐드에서 서페이스와 솔리드는 엄격히 틀린 객체입니다..
또한 boolean명령 솔리드객체에만 적용시킬수 있으며
두가지의 종류의 3차원모델링은 boolean명령은 사용되질 못합니다..
2. 서페이스에 매핑이 되는지는 확실히 모르겠네요..
— 더스님의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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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페이스 모델링이랑…..
솔리드 모델링의 교합개체를 솔리드 모델링으로 뽑을수 있나요?
혹은 서페이스 모델링으로 된 것을 솔리드로 만드는 방법은요?
예를들어 수치지도의 등고선들을 삼각망식으로 조합 후
솔리드로 만들수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혹 위 작업이 가능하지 않다면…
서페이스 모델링으로 산을 그렸는데 그 산을 맵핑작업이 가능한지도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