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VIEW에 치수기입을 할려고 하는데..
하단 TOP쪽에 치수를 넣을려고 하니..본 모양이 원통형이라 그런지 치수를 넣을수가 없네요~~
방법쩜 알려주세용~~
PaperSpace(페이퍼스페이스)와 Vplayer 명령을 이용하면 됩니다. 제목을 “LAYOUT 뷰”로 검색하면 서로 다른 뷰에 한쪽은 치수가 나오고 반대쪽 뷰는 안나오게 하는 방법에 대한 답변이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You must login to ask a question.
해당 질문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답변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유저를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각 VIEW에 치수기입을 할려고 하는데..
하단 TOP쪽에 치수를 넣을려고 하니..본 모양이 원통형이라 그런지 치수를 넣을수가 없네요~~
방법쩜 알려주세용~~
3d로 모델링하고 viewports 로 그림나눈후 치수를 기입하는데요.
평면도,정면도,측면도,3d 모델로 뷰포트하고 치수를 기입하는데
이것이 치수를 기입하는 포트에만 기입되는 것이 아니라 모든 포트에
치수가 기입되네요. explode 로 분리하면 그림들이 깨지고 어찌해야할지?
그리고 프린터시 3d 모델은 gouraud shaded 시켜서 한모양대로 프린터
하려하는데 어떻게 하는것이 조은지 프린트 스크린키로 그림판에 옮기는
방법보다 조은것업나요?
PaperSpace(페이퍼스페이스)와 Vplayer 명령을 이용하면 됩니다. 제목을 “LAYOUT 뷰”로 검색하면 서로 다른 뷰에 한쪽은 치수가 나오고 반대쪽 뷰는 안나오게 하는 방법에 대한 답변이 있습니다.
3D 모델링을 해서 치수를 기입하는 작업을 캐드에서 하면 사실 힙든 작업입니다.
모델 영역에서 치수를 입력하면 한 물체를 여러 각도에서 보니까 당연히 치수선이 모두 나타나죠
그리고 치수를 입력할려면 레이아웃에서 해야죠.
이 방법 또한 아주 원시 적이고 여러가지 어려운점이 있습니다.
카티아나 MDT등 3D 전용 프로그램에서는 3D모델링을 해서 2D도면을 만들수 있는 명령이 따로 있습니다.
그쪽을 배워보심이……….
헐~ 일캐 간단하다니~~ 완젼 ㄳㄳ ^^
오스냅 사분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