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드 작업한걸 재질을 넣는데요..
힘들더군요…캐드에서 해칭에서 스케일 개념은
uvw에서 수치를 넣어주면 되는것 같은데요..
만일 캐드에서 실측그러니까 1m를 1000으로 그렸다면
비즈나 맥스로 불러왔을떄 uvw수치는 얼마나 넣어줘야 되나요..
재질이 제대로 안먹어요…
그리고 축 도 전부 엇갈려서….입혀지더군요
맥스책들 보면 자세히 안나오더군요…
아니면 제 생각인데…채널 지정이라는게 있던데..
혹시 그걸 이용해서 각각의 축들마다 채널 설정을 해서
재질을 넣어주어야 되나요..
그리고 재질넣는 방식이 planar.cylinder..등등 이걸루 넣으면
안되고 그뒤에 있는 축에 맞추는것인지…아뭏튼 그걸로 설정을
해야 되는 거겠지요?
참 그리고 일반적으로 맥스에서 그린 물체는 투시도에서도 줌이 자유롭던데요
캐드에서 불러온 도면은 투시도일떄는 줌이 안먹더군요..입면도에서는
물론 되지만요…
질문이 너무 두서없고 산만하군요…^^’
답답해서여…물어볼것은 많구요
한가지만 더요…^^:
adt2.0에서 창문개체는 a-window라는 레이어로 한개로 설정이 되는데요
나중에 맥스에서 이 창문을 유리따로 창틀따로 하려면 레이어를 두개로
나누어야 되겠지만 아시다시피 adt에서 하나로 되있기떄문에..창틀과
유리로 안나누어 지더군요…explode명령으로 분해시키려 해도 이렇게하면
다시 설정하는 것도 복잡하고..문제점은 벽속으로 매몰되서 창문이 안나오던군요
질문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답변도 부탁드립니다….^^
adt에서 작업한 파일을 맥스에서 재질넣을때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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