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한 마음에 질문 올립니다. 꼭 좀 답변해 주세요.. !_!
제가 워낙 캐드에 어설퍼서.. 너무 비효율적으로 하고 있는 것 같아요.
건축 도면을 그리는데.
2d에서 3d로 넘어갈때, extrude 하려면 벽체선을 모두 하나로 만들때
밑에 바탕 선을 남겨두면서 하나로 만드는 명령어가 도저히 기억이 안 나네요.
pedit말고, 폐곡선으로 만들어주는게 있었는데.. 꼭 답변 부탁드려요.
그리고, 도면에서 edge를 잘라낼 때 trim으로 했어야 하는데, fillet이랑 같이 쓰는
바람에, (아.. 정말 바보같애) 아주 미세한 반지름으로 모서리가 잘리는 바람에
막상 다 그리고 나니, 지금 까지 잡았던 point들이 지 멋대로 되는 바람에 아주 작지만 치명적인
오차들로 도면 치수가 들쑥 날쑥하는데, 이건 그냥 처음 부터 다시 그리는 수 밖에
없는지요.
마지막 질문….. !_!
제가 블록을 설정해서 이것 저것 그린후, 수정할 것이 있어서, 다시 그린다음에 같은 이름으로 블록을
바꾸려고 하니, 도대체 왜 그런건지…..
블록에 관련된 모든 파일이 read-only로 되어있어, 수정한 것들이 저장이 되지 않거든요.
제가 뭘 잘못 설정을 한건지.
도대체 뭐가 잘못 된 것일까요..
질문이 많죠.. 3개나..
꼭 답변 기다릴께요.. 너무 급하거든요.. 흑..
1.
이건 region이구염
2.
edge를 자르다니 면을 어떻게 trim으로 자르죠 slice라면 몰라도(solid)일때만
잘 이해가 가지않는군요..
3.
제가 해보니 블럭의 그림을 수정후 저장하면 덮어쒸우면서
기존에 있던 그림들까지 모두 수정그림으로 바뀌던데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