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를 하나로 들자면,
1. ㅁㅁ
2. ㅁ
3. ㅁㅁ (0,0)
4. ㅁㅁ
5.ㅁㅁㅁㅁ
6. ㅁㅁㅁ
이렇게 동일한 layer에 위와 같은 도형들이 있습니다.
저 번호의 도형들은 0,0을 기준으로 좌측방향이고, 5번의 도형이 제일 멀리 있는 형태입니다.
이 때 5번도형의 제일 좌측에 y축선이 0에서 제일 멀다는것을 알 수 있는데, 이 선을 찾는 일을 하고있습니다.
근데 x축으로 볼때 단위가 미세해서 어느게 더 튀어나온건지 눈으로 보기 힘들고, 번호도 수십개 수백개라 각각의 도형을 매번 확대해서 찾느라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설명이 조금 이상하지만;;
혹시 저 끝 라인을 찾는 리습 같은게 있을까요?
있을 것도 같은데 아직까지 못찾았네요 ㅠㅠ 고수분들 도와주세요
존스노우Lv.0
layer의 끝 선을 찾는 리습 없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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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제가 쓰는 LISP 이 있는데요, 해결은 가능합니다.
제가 쓰는 저 LISP을 캐드에 불러들이시고, 사용하실 단축키는 BB 입니다.
저 LISP의 기능은 블럭의 최 외곽선을 잡아서 사각형을 그려주는 일입니다.
다시 말하면 존스노우님이 비교하고자 하는 도형들을 전부 묶어서 블럭을 잡아주시면
해당 LISP 사용시 제일 외곽으로 사각형을 그려주니 원하시는 값을 찾으실 수 있으실겁니다.
블럭 잡으실때 삽입점은 도형들 최외곽 보다는 안쪽으로 찍어주시는게 원하는 값을 찾는데 도움이 될 듯 하네요.
오오오 감사합니다.. 응용해서 잘 쓰겠습니다 ㅠㅠ
호기심 캐드님 보내주신 lisp은 유용하게 잘 쓰이고 있습니다.
근데 아쉬운게, 끝 라인이 조금 식 오차가 있더라고요. ㅠ 미미하긴 한데, 소수점 6~7번째 자리 그러니까
1나노미터 이하의 오차가 있는데, 이부분은 원래 이렇게 나올 수 밖에 없는 건가요?
혹시 수정 가능한 부분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