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에는 안그랬는데 뭘 건드렸는지
orbit 사용할때 세개 면방향으로 화면을 가득메운 그리드??가 따라 다녀서 귀찮게 됐어요. ㅠ
어떻게 처리해야하는지요… 3d 모델링 화면에서만 그러는 것 같기도 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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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노트북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그럴경우에는 재질이랑 카메라 사용 살짝만 건드려도 바로 응답없음…걸리는데 워낙 그런건가요? 안쓰는게 속도 좋은건 알구요 ㅎㅎ
카메라는 삭제하면 되구 재질은 어떻게 삭제하나요??
속도가 느려서 2d wireframe로만 작업을 못하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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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3d face 에서 메쉬기능이 괜찮은 것 같은데
토포 지형이 울룩불룩한 곳에서 메쉬깔고 높낮이 바꾸어서 지형 한번 딴다음에 재질 입히면 면으로 작성되는데
맥스처럼 와이어처럼 할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visual style에서 wire frame 사용하면 전체가 와이어로 변하는거랑 틀리게 메쉬한테만 적용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이게 영~~아니면^^ㅎㅎ 메쉬로 만든 상태에서 선에 두께 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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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3d 작업하면 ucs z축 주로 잡거든요.
그런데 동영상보면 (중간중간 봐서그런지..ㅎ) 따로 그런작업없이도 z축도 잘되던데~~ 저도 간단히는 그렇게 하구요. 그런데 축 몇번 잡으면 그 이전 상태로 못돌아가겠어요. world ucs 누르면 초기상태로 돌아가는 거 아닌가요?
(다시 해보니까 되네요. ㅎㅎ pline이라서 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