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 모델링을 중심선에서 가로 세로 200정도씩 해서 어셈블리에서 센터를 중심으로 구속조건을 주었습니다. 그런데 센터는 그대로 두고 한쪽은 300 한쪽은 200정도로 수정을 할려고 하는데 자꾸만 구속조건의 센터를 기준으로 바뀌어 집니다. 구속조건을 바꾸려고 하니까 서로 엉킨게 너무많아 오류가 많이 나서 전체 구속조건을 다 수정해야 할 판입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그리고 부품모델링시 기준선을 어떻게 잡는 것이 좋을까요?
headwindLv.0
part 수정에서 질문입니다.
공유
그림이나 파일을 첨부하시면 질문을 이해하는데 빠를 것 같네요. 혹시 Tip&tech게시판 108번글 읽어보셨나요? 도움이 될지도…
부품3개로 이루어진 어셈블리가 있다고 했을때 베이스판이 하나있고 실린더가 하나 있고 위에 상판이 하나 있습니다. 베이스판에 실린더가 중심에 하나 붙고 실린더 끝에 상판이 하나 붙는걸로 모델링을 했습니다.
모두 중심에 작업평면을 만들어서 서로 플러쉬나 메이트로 중심과 높이를 맞추어 구속조건을 주었습니다. 그런데 밑의 베이스판을 중심에서 서로 대칭이 되지않게 할려고(한쪽이 길도록)하는데 이것이 쉽지 않네요 스케치 편집에 가서 스케치를 수정해서(한쪽이 치우치도록) 복귀를하면 다시 치수만 커지고 중심으로 가버립니다. 중심센터를 지오메트릭기능을 사용해서 작업평면에서 잡아올려서 그런가요? 만일 그렇지 않다면 어떻게 해야합니까?
인벤터를 사용하며 많은 사용자들이 구속 조건에 충돌이 발생할 때 충돌된 구속조건을 찾고자 고생합니다. 과감하게 관련된 부품 밑의 구속 조건을 모두 지우고 다시 잡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위 작업시 필요하다면 관련된 부품을 그라운드로 묶고 하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것입니다. 또한 응용프로그램 옵션에서 조립품 업데이트 연기를 활성화 하시고 사용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사용이 익숙해 지시면 조립품업데이트연기 옵션이 얼마나 빠르고 편한지 알게 되실겁니다. 맞는 해답이 되었는지는 모르겠네요. 질문이 답글 달기가 매우 난해한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