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삽입니다.
purge! 꼭 purge라는 명령으로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wblock으로도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삽입한 블럭을 모두 explode한 뒤에 wblock명령으로 다른 *.dwg를 만든면
purge를 여러번,오래 한 결과와 똑 같습니다.
이런걸 일종의 “잔대가리(?)”라고 하지요?
바로 이글인데요. 전 무슨뜻인지 통 모르겠습니다..
기존의 삽입한 블럭을 깬후에 다시 wblock으로 새로 만들어서 저장을
시키란 말씀인가요? 그게 purge 여러번, 오래 한 효과가 있는건지…
답변좀 주시면 감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우선 Purge라는 명령어는 현재 사용하시는 도면 안에서 어떤 작업중에
또는 저장시에 불필요한 Data (즉 레이어, 라인타입 등등)를 선택하여
제거하는 명령어로 사용하시면 되고요…(물론 전부를)
WBlock이란 현재까지 생성된 도면의 Data를 다른 도면에 사용할 수
있도록 Block의 개념으로 저장하는 것입니다.
물론 설정한 Layer나 Linetype에 어떠한 Entity가 없을 경우에는
WBlock에서는 이런 Data를 무시하고 Block으로 저장하기 때문에
Purge하고의 개념은 약간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전자나 후자나 사용하시는 분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그럼..
답변 감사합니다.
purge, wblock 뜻은 알겠는데 삽입된 블록을 찾아 일일이 익스플로드 하는
경우에 도면이 복잡한 경우 자기가 어떤걸 insert 했는지 헷갈릴거 같습니다
물론 삽입전에 익스플로드 옵션줘서 해도 되지만 그러지 못했을경우엔
어떻게 해야하는건지…
그리고 불필요한선들 지우는 방법이 해당레이어에 락 걸어놓구 erase로
모두 선택하는 방법인데 필요없는 선들까지 락이 걸어지네요..
해당 레이어로 선을 만들어서 그런건지…
바쁘시겠지만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먼저 Block이란 만드신 후에 Explode시키기 위한 명령이 아니라는 것을
아셔야 하고요. 어쩔수 없는 경우 또는 도면의 Entity의 모양이나
속성을 변경 시켜야 할 경우 AutoCAD가 재 정의 할 수 있도록 주는 것이
바로 Explode입니다. Block이란 각각의 Entity를 한개의 Block으로
설정하여 도면의 용량이나 작업의 능률을 올리기 위함이지요.
어쩔수 없이 Explode시키셨을 경우엔 그 Entity들이 각각의 Layer를
무시하고 “0” 번 Layer로 변경 되기 때문에 이점 유의 하시고
이미 하셨다면 할 수 없지만,
꼭 변경하셔야 할 경우에는 Insert하신
Block을 재 정의 하심이 올바른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그럼.
익스플로드 했을때 객체가 특성을 잃어버린단 말씀이네요..^^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되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