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ice를보면
Slicing planeby Object/Zaxis/View/XY/YZ/ZX/<3points> :
이런 옵션이 나오는데.. 다른건 다 이해를 했거든요..
Zaxis <- XY 평면의 Z축에 있는 지정된 원점에 의해 자르기 평면을 정의. 이옵션은 이해가 잘안됩니다.. 알기쉽게 설명좀 부탁드려볼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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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ucs를 기준으로 z축이니까 결국 현재 ucs의 xy평면과 수직으로 자르기하는거 같은데…
— ◈캐드초보◈님의 글
slice를보면
Slicing planeby Object/Zaxis/View/XY/YZ/ZX/<3points> :
이런 옵션이 나오는데.. 다른건 다 이해를 했거든요..
Zaxis <- XY 평면의 Z축에 있는 지정된 원점에 의해 자르기 평면을 정의. 이옵션은 이해가 잘안됩니다..알기쉽게 설명좀 부탁드려볼께요..^^ Command: slice Select objects: Specify opposite corner: 1 found Select objects:
Specify first point on slicing plane by [Object/Zaxis/View/XY/YZ/ZX/3points]
<3points>: z
Specify a point on the section plane: p1 (자를평면의 원점)
Specify a point on the Z-axis (normal) of the plane: p2 (원점 p1과 연결되어 p1~p2직선을 z축으로 인식합니다. 이축을 놓고 p1을 원점으로 하는 xy평면으로 자릅니다. 현재ucs와는 상관이 없구요)
Specify a point on desired side of the plane or [keep Both sides]: b
맞나? 기억이 가물해서…3D는 안해서여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