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짜근별입니다.. 솔리드와 서페이스의 차이는 객체속성을 보시면 알수 있습니다.. Ctrl + 1 하시면 그림의 우측과 같이 Properties창이 열립니다.. 그상태에서 객체를 선택을 하게되면 그림의 우측상단 빨간박스처럼 그 객체의 속성이 표시됩니다. 3D Solid가 솔리드이고, Polygon Mesh가 서페이스입니다.
또한 List명령을 사용하면 그 객체의 속성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예문은 리스트명령으로 객체의 속성을 확인한 결과입니다.
Command: li LIST 1 found 3DSOLID Layer: “0” Space: Model space Handle = 4DB2 Bounding Box: Lower Bound X = -77.4000 , Y = 16.2000 , Z = 0.0000 Upper Bound X = 391.6000 , Y = 403.6000 , Z = 284.8000 ================================================================ 솔리드
Command: li LIST 1 found POLYLINE Layer: “0” Space: Model space Handle = 4DB3 6×3 mesh VERTEX Layer: “0” Space: Model space Handle = 4DB4 Mesh at point, X= 989.4000 Y=-530.8000 Z= 410.2285 VERTEX Layer: “0” Space: Model space Handle = 4DB5 … … … Mesh at point, X= 593.8000 Y=-530.8000 Z= 410.2285 END SEQUENCE Layer: “0” Space: Model space Handle = 4DC6 ================================================================ 서페이스
안녕하세요?
짜근별입니다..
솔리드와 서페이스의 차이는 객체속성을 보시면 알수 있습니다..
Ctrl + 1 하시면 그림의 우측과 같이 Properties창이 열립니다..
그상태에서 객체를 선택을 하게되면 그림의 우측상단 빨간박스처럼 그 객체의 속성이 표시됩니다.
3D Solid가 솔리드이고,
Polygon Mesh가 서페이스입니다.
또한 List명령을 사용하면 그 객체의 속성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예문은 리스트명령으로 객체의 속성을 확인한 결과입니다.
Command: li LIST 1 found
…
3DSOLID Layer: “0”
Space: Model space
Handle = 4DB2
Bounding Box: Lower Bound X = -77.4000 , Y = 16.2000 , Z = 0.0000
Upper Bound X = 391.6000 , Y = 403.6000 , Z = 284.8000
================================================================ 솔리드
Command: li LIST 1 found
POLYLINE Layer: “0”
Space: Model space
Handle = 4DB3
6×3 mesh
VERTEX Layer: “0”
Space: Model space
Handle = 4DB4
Mesh
at point, X= 989.4000 Y=-530.8000 Z= 410.2285
VERTEX Layer: “0”
Space: Model space
Handle = 4DB5
…
…
Mesh
at point, X= 593.8000 Y=-530.8000 Z= 410.2285
END SEQUENCE Layer: “0”
Space: Model space
Handle = 4DC6
================================================================ 서페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