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에 top-down 으로 모델링한 지게차의 뼈대를 이용하여
새로 만든건데요
대강 위에 그림에서 아래 그림으로 진행되는데
1. concept 결정
2. 기능부, 비기능부를 나눕니다
3. 기능부는 기준이 되는 스케치(기준)에 포함 시키고
비기능부는 제외합니다
예를 들어 지게차의 휠의 위치, 외곽크기를 스케치~ 하는 방식
4. 스케치의 필요한 부분을 불러서 하나씩 모델링~
5. 여기서 어셉블리를 하던지
파생부품인가 하는 걸 이용해서 바로 어셈블리 상태에서 만들던지
참고로 저번 인밴터 자료실에 있는 모델의 뼈대로 pro/e로 작업한 것이고
파생구성요소 인가 그걸 이용하면 컴터가 넘 느려져요~~
FAQ 9번 글을 보세요..
으… 상철님 언제 들어왔다 가신거야… 킁…
FAQ9번은 넘 간단해요
그걸로 모델링 진행하는데 설명하기가 좀 어렵네요…. 첨에 전체 lay-out을 잘짜셔야 된다는…
저번에 top-down 으로 모델링한 지게차의 뼈대를 이용하여
새로 만든건데요
대강 위에 그림에서 아래 그림으로 진행되는데
1. concept 결정
2. 기능부, 비기능부를 나눕니다
3. 기능부는 기준이 되는 스케치(기준)에 포함 시키고
비기능부는 제외합니다
예를 들어 지게차의 휠의 위치, 외곽크기를 스케치~ 하는 방식
4. 스케치의 필요한 부분을 불러서 하나씩 모델링~
5. 여기서 어셉블리를 하던지
파생부품인가 하는 걸 이용해서 바로 어셈블리 상태에서 만들던지
참고로 저번 인밴터 자료실에 있는 모델의 뼈대로 pro/e로 작업한 것이고
파생구성요소 인가 그걸 이용하면 컴터가 넘 느려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