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에서 샵도면 작업도 하고 있습니다
건축사무소에서 도면이 넘어오곤합니다
평면계획이 바뀐것을
그것을 현장 실측후 다시 바꾸곤하는데
다른건 그렇다 치고
해치가 늘 말썽이네요
아직까진 귀찮아서
바쁘다고 해치를 안넣었는데
왜 저들은 잘 넣었는데
전 익스텐드 같은거 다 하고
뚫린 곳이 없도록 해놔도
첨엔 영역자체가 잡히질 않고
겨우 영역이 잡혔다 싶으면
저렇게 어뚱한 곳까지 해치가 들어간답니다
왜 그럴까요?
왜 저들은 되고 전 안되는 이유는 뭘까요
그리고 저렇게 될경우가
전 종종 있던데요 그럴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그 욕실집기는 모두 블럭이구요
부탁드려요
애쓰는 중인데 잘안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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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도 그런 문제가 종종 발생하거든요..저는 그걸 사전에 먼저 영역선을 긋는거로 해결하구 햇는데…그러니 도자기 같은 걸 배치할때도 훨씬 쉽더군요..
안되는 예제파일 올려보세요….봐야지 명확한 답을 여러유저님들께 들을수 있지않을까 생각 합니다..//
해칭 문제는 누구나 고민하는 문제입니다…캐드 프로그램의 결점이기도 하구요…..우선 캐드가 해칭 장소를 독립 영역으로 판단하는 데에 오류를 일으킵니다……그래서….늙은이가 하는 방법은 0레이어에서 …..
해칭할 곳을 원 또는 사각형을 그리고 그 사각형 또는 원 안의 영역에 해칭을 한다음에 원이나 사각형을 삭제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캐드에서 지원하는 포인트 기능이나 오브젝트 옵션은 잘 안될 때가 많습니다….
gate님은 요령이 부족한듯하군요.,
포인트로 해치 할경우 해치 할부분을 다 보이게끔 한후 해치해야 되구
object할 경우 bounary나 pline로 아웃라인 을 잡고 난후 블럭을 선택해야합니다.
블럭은 하나의 object이기때문에 착각 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더 쉽게 말하면 경험 부족이라 할수 있죠
p.s 저는 태클 잘 걸죠.
ㅎㅎㅎ
원리는 이 늙은이와 같네여…..pline으로 아웃라인을 잡고 해야 한다는 것을 몰랐네요…덕분에 좋은 공부 했네요
꼬마유령님 님에 민지맘? 님의 해치관련 답변보니까
commadline을 무시한 처사라고 대답하셧는데요
또한 OSNAP을 너무 맹신하지 말라고도 하셧는데
아무리 봐도 이해가 잘..ㅡ.ㅡ;;
commadline이 뭐지요??
그리고 OSNAP키보드로 잡는법은 어떻게 하는거죠?
엉뚱한곳에 갑작스럽게 질문 드려서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