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실 고수분들의 답변을 받고 싶습니다~
첨부파일을 봐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첨부된 그림에서처럼 정점 편집을 하면 x,y 축이 틀어져 있습니다. 이건 원인이 무었인가요?
그림에서 의문의 선은 속성이 호 입니다
지금 문제되고 있는게 3d2d 같은 리습으로 z값을 소거 시키려고 하는데요
일반적인 라인, 호 같은 경우는 z값 소거가 되면서 새로 그린 선과 동일평면상에 위치하게 됩니다.
그럼 필렛 혹은 교차점이 문제 없이 잡히는데
문제의 선들은 속성이 분명 라인, 호 (폴리선이 아닙니다) 임에도 불구하고 z값 소거를 해주어도
동일 평면상에 위치 하지 않는 겁니다.
첨부파일에서처럼 정점 편집시 축이 틀어져 있는거 자체가 문제라고 생각하는데
해결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도움 부탁드려요~
coolevLv.0
x y 축이 비틀어진 도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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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왕님 답글 감사합니다.
답글대로 해봤지만… 해결이 안되요 ㅠㅠ
첨부이미지 보시면 1번 이미지에서 처럼 스냅각이 0인 상태였구요 다만 문제되는 곡선(호)의 정점 편집을 하면 2번 이미지처럼 축이 틀어져 있어요.. esc를 누르면 커서의 스냅각은 다시 0인 상태이구요…
어떻게 작업하면 저렇게 축이 틀어진 오브젝트의 속성이 남아있게 된건지 참… 알수가 없네요 ㅠㅠ
어떤 이유에선지 모르지만 선 작업자가 오브젝트를 3D로 그려 놓았다고 판단… (선 이라서 볼륨은 없지만 선 자체가 3D 공간에 존재… x,y,z의 값이 모두 존재)
해결책은 걍 다시 그려야 할 거 같습니다… ㅎㅎ
님의 글을 모두 보았습니다…
이런 문제는 도면을 올려 주시는게 빠릅니다.,..
위 그림만으론 경우의 수가 너무 많습니다…
위부분만 따로 flatshot 으로 따내는 방벙이있고,
또는 FLATTEN 으로 눌러버리는 방법이 있습니다만,
어차피, 이건 제비뽑기 나, 소뒷다리로 쥐잡는 꼴입니다..
정확한 답변을 원하시면 정확한 질문에 정확한 도면이 있어야합니다..
물론 그냥 물어본거다,,, 라면 할말은 없습니다
볼록2..
볼록2님 답글 감사합니다.
말씀하신대로 도면을 첨부하는게 가장 정확한 방법이었을텐데 그러질 못했네요…
시간 괜찮으시다면 첨부한 도면 파일 확인 부탁드릴게요~
나름대로 원인을 분석해 봤는데 문제의 선들이 죄다 Z축으로 회전이 되어 있었어요
폴리선을 해체해서 나오는 라인들은 리습을 이용하여 Z값을 0으로 눌러주는게 가능했는데
호는 Z값을 0으로 만들 수가 없었습니다.
또 하나 정점 편집했을시 나타나는 x,y 축은 어떻게 작업하면 저렇게 화면상에 보일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바쁘실테지만 혹여 시간이 허락하신다면 확인 부탁드릴게요~
다시 작업하셨는지??? 어떻게 작업했는지 알수가 없습니다만,…
다른 프로그램에서 열어서 저장했더니 축이 틀어지는거는 없어졌습니다…
단 블럭이 깨져버렸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