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 결과
선택해주세요.
요즘 3D 툴에 흥미를 가지고 있는데,
종류가 너무 많아서 어떤 걸 주로 학습해야 할지 고민이네요..ㅠㅠ
계속해서 고민만 하기보다는 이제 한 가지를 정해서
쭉 밀고 나가야 할 것 같아 질문합니다!
고민인 이유도 간략히 적어뒀습니다~
고수님들 추천하시는 툴에 투표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p.s. 추천하시는 이유도 댓글로 간략히 기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해당 질문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답변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유저를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투표 남겼습니다.
제가 추천 드리는 툴은 3가지인데 순서는 단순 항목 순이고 추천의 정도는 동일합니다.
마지막으로 추천드린 제품들의 난이도를 나열하자면 “캐디안3D < 블렌더 =< 퓨전360” 순이라고 생각하며, 작업 목적이나 방식 등 경우에 따라 퓨전360보다 블렌더가 더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생각을 기준으로 작성한 답변이기에 참고만 하심이 좋을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
솔리드웍스, 카티아, ug는 없나요 ?
솔리드웍스 많이 사용하는듯..
어떤 용도로 사용하실지가 가장 먼저 선택 되어야 하는것같습니다.
일단 제 업무가… 구조물, 안내판 등 전개, 조립도 작성, 용접, 도장, 3D모델링, 판금도면작성, 시안작성 등등 진짜 여러가지 일을하면서 그만큼 일도 빠르게 진행되어야 하기때문에 가볍고 편하고 다기능을 가진 툴을 선호하는편 입니다.
제가 사용했고, 사용하고 있는 3D프로그램은 인벤터, 라이노, 블랜더 입니다.
인벤터 – 판금, 기계부품등 솔리드웍스보다는 덜하다는 평이 있지만 간편하게 작성하고, 도면화도 쉬우며, 초기 셋팅만 잘 잡아두면 편하고, 캐드와 연계하여 사용하기도 편합니다.
라이노 – 2D의 시안/최종안 작성이 포토샵/일러스트 라면, 3D의 시안작성은 라이노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또한 편하고 가볍고, 비정형 물체를 작성하기에도 좋으며, 전개까진 아니지만 표면을 모두 분해하는 기능도 있어서 최근 고속도로공사 조형물프로젝트에 주로 활용하면서 개인적으로 더 친해진 프로그램입니다.
블랜더 – 3D기능도 출중하고, 스컬핑툴도있어 캐릭터 모델링이나 애니메이션 등 여러가지 공부해볼 생각으로 시작했었지만, 기능이 상상이상으로 많고 표면질감?렌더링? 옵션도 프로그래밍 수준으로 작성하고 (혼자한다면 검색, 연구)처리해야해서 배우지 않거나, 하루종일 블랜더만 들고있지 않은경우에는 활용하기 좀 어려운것 같습니다. (제도하는 프로그램과는 결이 좀 다른듯 합니다.)
제품디자인, 환경디자인, 조형디자인 쪽에서는 라이노사용한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치수가 중요한게 아닌, 모양이 중요하니까요.
렌더링, 모션 등 액티브한것들이 가미되려면 블랜더 인것같구요.
고캐드 사이트이니까 캐드관련, 제도관련해서 추천하자면 인벤터 입니다.(혹은 솔리드웍스)
대학시절에 라이노3D만 써서 익숙해졌는데 써놓으신것 처럼 플러그인도 어렵고 요즘 업데이트도 잘 안되는거 같아서 저도 고민이네요ㅠ 투표에 따라서 지켜봐야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업데이트는 계속 된다고 하는데 무슨 디자인하는데 코딩? 같은 거를 해야 하더라구요ㅠㅠ 지켜봐야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