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터에서 모델링한 부품의 도면을 캐드로 내보내면 캐드에서는 NON SCALE로 나타나던데여.
혹시 인벤터와 캐드사이에서 서로 도면 호환시 SCALE을 1:1로 맞추는 방법 없을까여?
안녕하세여. 한가지 더 물어볼께여.
공유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해당 질문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답변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유저를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저 같은 경우는 그냥 솔리드로 모델링해버리고 나중에 쉘로 파버리는디… 이 쉘이라는 기능을 전 참 많이 씁니다. 판금물 설비 외장 작업할때도 솔리드로 덩어리에 모양 작업하고 솔리드로 여기 저기 파 버리고…훨씬 편집및 변형이 쉽고 빠르거든요…전 판금용 전개도등이 필요없어서요.
>1. 파이프 두께를 포함하여(단면으로는 RING 형상) 한번에 로프트 하
> 는 방법이 있나여?
> 저같은 경우에는 OD를 솔리드로 로프트한다음, ID를 로프트 CUT
> 했는데 손이 많이 가더라구여.
> 스윕처럼 한번에 단면을 로프트 하는 방법 좀 가르쳐주세여.
돌출이나 스윕에서는 두 동심원 사이의 프로파일을 선택할 수 있지만,
로프트에서는 그렇게 단면 선택이 안 됩니다. 말씀하신대로
바깥 원을 로프트하고 안쪽 원을 로프트 절단(cut) 하셔야죠.
>2. 밑에 파이프 형상을 보면 정면으로 봤을때 밑에서 시작하여 처음
>꺽이는 부분에는 라운드가 없는데 로프트를 하니 자동으로 라운드
>처리 되더군여.
>스윕처럼 경로와 똑같은 형식으로 로프트를 이용해서 첫번째 꺽이는
>지점은 각이 지면서 그림과 같이 두번째 밴딩부는 라운드 지는 방법
>을 알고싶습니다.
꺽이는 지점은 "C1"이 성립 안 되는 경우입니다. 기하학적으로 다시
말하자면, 접하는 부분의 양쪽 곡면의 1차 미분이 다른 경우입니다.
이렇게 C1이 아닌 부분은 하나의 로프트로선 절대로 가능하지 않습니다.
정 로프트 사용을 원하시면, 두 개의 로프트를 사용해야겠죠.
스윕을 사용하면 위의 1번과 2번 문제가 다 해결되기 때문에,
한번에 원하는 파이프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꼭 로프트를 사용해야 하는 특별한 이유라도 있으신지요?
님.
기타자료실에 게시글에 첨부된 그림 수정했거든여.
한번 보시고 다시 좀 도와주세여.
감사합니다.
오른쪽 수정된 부분도 역시 C1 이 아니라 로프트는 불가능합니다.
역시 스윕을 사용하는 편이 좋을 것 같군요. 그림의 오른쪽 수정된
부분은 회전으로 하시고, 쉘로 마무리하시는 게 가장 쉬운 방법인 것
같습니다.
1. 스케치에 경로를 그립니다.
2. 경로에 수직인 작업평면 작성 후 새 스케치.
3. 프로파일에 지름 30의 원을 하나 그립니다.
4. 프로파일을 경로 따라 스윕하면 스윕 옆면에 5개의 구간이 생깁니다.
5. 처음 스케치를 그린 평면에 새 스케치
6. 슬라이스 그래픽
7. 스윕의 형상을 몇 가지 투영하고 호와 직선 몇 개를 그립니다.
8. 회전 피쳐로 호와 직선으로 된 프로파일을 360도 회전합니다.
9. 쉘 피쳐에서 두 평면 (스윕의 양끝 평면)을 선택합니다.
왼쪽 평면을 택하는 건 스윕 옆면 중 왼쪽의 한 구간을 쉘하고
오른쪽 평면을 택하는 건 스윕 옆면 중 오른쪽의 네 구간을 쉘하기
위해서입니다.
위에 질문이 없어졌네요…손정욱님께서 지우신듯하군요… 질문후 질문에 의미가 없어졌다거나 하여 지우시면 안됩니다. 경고!!!!! 다시 그러시면 1주일간 접근금지 조치 하겠습니다……무섭죠!!!!!
도면 만드실때 1:1 로 저장시킨후 캐드로 변환시키시던지..
캐드 변환된놈을 스캐일 주신다던지 허시면 되게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