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터에서 모델링한 부품의 도면을 캐드로 내보내면 캐드에서는 NON SCALE로 나타나던데여.
혹시 인벤터와 캐드사이에서 서로 도면 호환시 SCALE을 1:1로 맞추는 방법 없을까여?
안녕하세여. 한가지 더 물어볼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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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면 만드실때 1:1 로 저장시킨후 캐드로 변환시키시던지..
캐드 변환된놈을 스캐일 주신다던지 허시면 되게쩌
위에 질문이 없어졌네요…손정욱님께서 지우신듯하군요… 질문후 질문에 의미가 없어졌다거나 하여 지우시면 안됩니다. 경고!!!!! 다시 그러시면 1주일간 접근금지 조치 하겠습니다……무섭죠!!!!!
오른쪽 수정된 부분도 역시 C1 이 아니라 로프트는 불가능합니다.
역시 스윕을 사용하는 편이 좋을 것 같군요. 그림의 오른쪽 수정된
부분은 회전으로 하시고, 쉘로 마무리하시는 게 가장 쉬운 방법인 것
같습니다.
1. 스케치에 경로를 그립니다.
2. 경로에 수직인 작업평면 작성 후 새 스케치.
3. 프로파일에 지름 30의 원을 하나 그립니다.
4. 프로파일을 경로 따라 스윕하면 스윕 옆면에 5개의 구간이 생깁니다.
5. 처음 스케치를 그린 평면에 새 스케치
6. 슬라이스 그래픽
7. 스윕의 형상을 몇 가지 투영하고 호와 직선 몇 개를 그립니다.
8. 회전 피쳐로 호와 직선으로 된 프로파일을 360도 회전합니다.
9. 쉘 피쳐에서 두 평면 (스윕의 양끝 평면)을 선택합니다.
왼쪽 평면을 택하는 건 스윕 옆면 중 왼쪽의 한 구간을 쉘하고
오른쪽 평면을 택하는 건 스윕 옆면 중 오른쪽의 네 구간을 쉘하기
위해서입니다.
님.
기타자료실에 게시글에 첨부된 그림 수정했거든여.
한번 보시고 다시 좀 도와주세여.
감사합니다.
>1. 파이프 두께를 포함하여(단면으로는 RING 형상) 한번에 로프트 하
> 는 방법이 있나여?
> 저같은 경우에는 OD를 솔리드로 로프트한다음, ID를 로프트 CUT
> 했는데 손이 많이 가더라구여.
> 스윕처럼 한번에 단면을 로프트 하는 방법 좀 가르쳐주세여.
돌출이나 스윕에서는 두 동심원 사이의 프로파일을 선택할 수 있지만,
로프트에서는 그렇게 단면 선택이 안 됩니다. 말씀하신대로
바깥 원을 로프트하고 안쪽 원을 로프트 절단(cut) 하셔야죠.
>2. 밑에 파이프 형상을 보면 정면으로 봤을때 밑에서 시작하여 처음
>꺽이는 부분에는 라운드가 없는데 로프트를 하니 자동으로 라운드
>처리 되더군여.
>스윕처럼 경로와 똑같은 형식으로 로프트를 이용해서 첫번째 꺽이는
>지점은 각이 지면서 그림과 같이 두번째 밴딩부는 라운드 지는 방법
>을 알고싶습니다.
꺽이는 지점은 "C1"이 성립 안 되는 경우입니다. 기하학적으로 다시
말하자면, 접하는 부분의 양쪽 곡면의 1차 미분이 다른 경우입니다.
이렇게 C1이 아닌 부분은 하나의 로프트로선 절대로 가능하지 않습니다.
정 로프트 사용을 원하시면, 두 개의 로프트를 사용해야겠죠.
스윕을 사용하면 위의 1번과 2번 문제가 다 해결되기 때문에,
한번에 원하는 파이프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꼭 로프트를 사용해야 하는 특별한 이유라도 있으신지요?
저 같은 경우는 그냥 솔리드로 모델링해버리고 나중에 쉘로 파버리는디… 이 쉘이라는 기능을 전 참 많이 씁니다. 판금물 설비 외장 작업할때도 솔리드로 덩어리에 모양 작업하고 솔리드로 여기 저기 파 버리고…훨씬 편집및 변형이 쉽고 빠르거든요…전 판금용 전개도등이 필요없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