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쓰고 있는 프로그램이 오토캐드2006, mdt 2006인데요..
gauroud shaded 상태에서 솔리드에 색이 입혀져서 보이는게
투명한 부분은 투명하게 보이도록 하는 방법은 없나요?
렌더링에서는 그렇게 하는 방법이야 있는데.. 그냥 쉐이딩에서 그렇게
하는 방법은 없나요?
기계장비를 그렸는데.. 모두 불투명이다 보니.. 내부가 안보이거던요.
카버만 좀 투명재질로 보이도록 하는 방법이 없나요?
인벤터에는 그렇게 되지않습니까?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해당 질문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답변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유저를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2006에서 쉐이딩만으로는 안되는걸로.. 압니다. 투명제질 광원효과등은 포토리얼리스틱 이상으로 렌더링 해야 표현됩니다. 기억이 맞다면..
rmat 안에 보면 재질 선택하는게 있는데 새로 만들던지 머터리얼라이버러리에서 불러온 재질을 모디파이하면 value 바꾸는게 있습니다. value를 작게 해놓고 개체에 적용해서 렌더링 해보면 반투명으로 됩니다.
렌더링에서는 재질의 value 수치가 1~0까지 있는데 1이면 불투명이고 1보다 작아지면 투명하게 됩니다.
떻게 투명하게 하느지 ? 투명도는 캐드에선 없다고 들었습니다.
레이어로 켜고끄고해서 관리를 하는데.. 렌더링에선 어
네에.. 근데.. 색이나 재질은 어차피 제일 나중에 주지 않아요? 중간중간에 확인할때만 잠시 줬다가 빼버리시면;;
흠… 3d로 솔리드 작업을 계속 하는 중간중간에 돌려보면서 확인하고 작업할려니 이왕이면 좀 알아보기 쉽게 작업하고 싶어서 인벤터와 같은 뷰를 원한겁니다. 절개해버리면 … 안되요. ㅜ.ㅜ
일단 캐드에서는 투명도가 적용이 안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전 2005까지 밖에 사용을 안해봤는데.. 내부를 보이고 싶으시면 절개를 해서 열어주시는 방법은 어떨까요? 절개해서 그 부분만 재질을 빼버리시던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