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솔리드 또는 서피스)에서 뚫린 부분이나 파인 부분을 서피스로 닫고자 할 때 그 부분의 경계 모서리들을 선택해서 경계 패치를 할 수도 있습니다. 단, 경계 모서리들이 동일평면상이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경계 패치를 생성한 후, 스티치 (stitch)를 해야겠죠.
인벤터 9와 10에선 경계 패치 피쳐를 생성하면 항상 평면입니다. Input 이 동일평면상에 있으니, output도 평면이 되는 게 당연하죠.
잠깐….. 그러나…..
향후 출시될 인벤터 11에선 3D 경계 패치 기능이 추가됩니다.
위의 1번에선 3D 스케치 루프를 사용할 수 있고, 위의 2번에선 동일평면상에 있지 않는 모서리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벤터 11에서 경계 패치를 생성하면 3D 곡면이 될 수 있습니다. 인벤터가 energy minimization 기술을 적용해 3D 서피스를 생성합니다.
— 지냐님의 글
경계 패치라는 기능이 있는데..쓰는 기능만 쓰니까 잘 모르겠어요.
어떤 때에 사용하는 건지 아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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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입니다.
인벤터 9 에서 경계 패치 (Boundary Patch) 기능이 선보였습니다만, 2D 경계 패치 밖에 없습니다. 피쳐에 들어가는 input 에 따라 구분하자면 다음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인벤터 9와 10에선 경계 패치 피쳐를 생성하면 항상 평면입니다. Input 이 동일평면상에 있으니, output도 평면이 되는 게 당연하죠.
잠깐….. 그러나…..
향후 출시될 인벤터 11에선 3D 경계 패치 기능이 추가됩니다.
위의 1번에선 3D 스케치 루프를 사용할 수 있고, 위의 2번에선 동일평면상에 있지 않는 모서리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벤터 11에서 경계 패치를 생성하면 3D 곡면이 될 수 있습니다. 인벤터가 energy minimization 기술을 적용해 3D 서피스를 생성합니다.
Happy Inventoring…..^^
아~~너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