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방에 보니깐 숙제가 있던데,,,
완전평면 아니구 구형 평면TV라 약간 볼록하던데
흠,,, 오늘도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머리에 쮜가 내립니다 ㅠ.ㅜ)
제가 작업하던대로 파일을 첨부하오니
남녀노소 너나 할것 없이 관심가져 봐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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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피스를 대칭 (mirror) 하거나 패턴하는 기능은 인벤터 11부터 가능합니다.
스윕이 한쪽의 경로만 따라갔기 때문에 양쪽이 다르게 나오는 겁니다. 양쪽을 똑같게 하려면 다른 방법을 사용하셔야죠. 로프트를 사용하면 해결되겠네요.
프로파일 (스케치1)로 이 상상의 경로를 따라 스윕할 수 있을까요? 불가능합니다. 이 상상의 직선 경로는 다름아닌, 'A점'의 벡터입니다.
이해를 좀더 쉽게 하기 위해서 이렇게 상상해 보세요. 경로 (스케치2) 가 그냥 아래에서 윗 방향으로 수직으로 그려진 하나의 직선이고, 이 직선은 'A점'에서 시작해서 똑바로 위로 그려졌습니다.
두 호가 접하는 점에서 스윕을 할 수 없기 때문이죠. 이 점을 여기서 편의상 'A점'이라고 해 보죠. 수학적으로 singularity 가 일어나는 지점입니다.
ㅎㅎ 귀찮게 해드려서 정말 죄송합니다~
일단은 말씀대로 tangent가 되지않게 작업을 해봤는데
양쪽 끝 모양이 다릅니다~
시작하는 부분은 제가 원하던대로인데
끝부분이 다른 모양으로 나옵니다.
혹시 로프트 말고 다른 방법은 없나요?
그리고 추가 질문인데요
서페이스로 작업한것은 미러(mirror)가 안돼나요??
어,,, tangent로 접하게 호를 그리면 안되는 까닭은 뭔가요???
프로파일 끝에 있는 호와 경로 끝에 있는 호가 뾰족하게 만날 때
서로 접하게 (tangent) 그리셨네요.
경로를 프로파일에 접하지 않게 그리면 스윕 곡면이 쉽게 생성됩니다.
첨부된 동영상에 한 예가 있으니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