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캐드라는 프로그램을 실행 후 창을 닫으면 어떤 메세지가 나타나는데요.
이것은 캐드프로그램의 보조적인 툴로 사용하는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부터 이런 증상이 나타납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이 프로그램은 ‘드림’이라는 것으로써, 업계에서는 아주 유명합니다.
저도 몇년간 이 걸 써왔지만, 이 같은 오류는 겪어본적이 없습니다.첨부된 동영상 파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프로그램을 삭제하면 증상이 없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설치된 후부터 증상이 나타나고, 프로그램을 삭제하면 증상이 없어지니 당연히 이 프로그램 때문일거라고 생각해서 제작자에게 메일을 보내봤는데요.
그 분의 의견은 프로그램과 관계가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저두 여태까지 그런증상이 없었으니까요.
어디에 문제가 있는건지요?
캐드를 삭제 후 재설치 해도 마찬가지입니다.
요 몇일전에 와서 드림이라는 것이 있는지 처음 안 1인 –;
하나씩 해보셔요
(서비스팩은 1.1로업데이트했으며, 옵션에 프로파일 재설정 까지 .했다는 가정하에)
1.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 재시작
2. 하드웨어 가속 끄거나, 켜보거나 반대로 해보시고
3. 바탕화면 캐드아이콘 마우스오른쪽 – 속성 – 호환성 – 다른건 손댄거있으면
모두 체크지우고, 맨아래것…관리자모드만 체크
4. USEOLDCOMMANDLINE … 이편법을 썻다면, 환경변수에서 지우고,
다시 시작(사실은 오토데스크에서는 권하지 않는방법임)
5. 프로그램 추가제가 – IDWGTAB 삭제
********* 이렇게 해도 차도가 없다면,, ****************
6. 드림삭제… 수동으로 모두 삭제
7. 드림을 설치… 이때 런타임팩 – VBA_Enabler , DREAM 순으로 설치
설치시 설치화일을 모두, 마우스오른쪽 – 관리자권한으로 설치…
**** 제생각에도 드림과는 “””직접”””적인 문제가 아닌것 같습니다…
저희회사 설계실에 사용하는 캐드가 120카피이고
오토캐드 60개(2013,2014), 캐디안 40개, 플렉스캐드20개인대,
드림은 오토캐드, 캐디안 모두사용하지만, 위와 같은 증상은 없습니다…
동영상을 잘만들어주셨는대, 시스템 등록정보도 같이 보여주시면 좋았을것 같습니다
넵…
저희회사에서도 2013에 몆대 사용중인데,. 이런일은 없던데요…
윈도가 32비트입니까?? 64비트입니까???
볼록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