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드상에 여러개의 폴리곤 즉 닫힌 면적의 객체가 있을경우(군데 군데 떨어져 있은 경우)
이 전체면적을 한꺼번에 구하는 방법이 없는지요?
예전에 32비트 쓸때는 드림으로 쉽게 구할수 있었는데.
현재 회사에서 64비트를 쓰는 관계로 드림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이럴 경우 여러 군데군데 떨어진 폴리곤의 전체면적을 한꺼번에 구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가르침 부탁드립니다.
공유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해당 질문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답변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유저를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왜 commandline을 안보실까나
리습 안써도 다 나오는데.
이상타
명령: area
첫 번째 구석점 지정 또는 [객체(O)/추가(A)/빼기(S)]: o
객체 선택:
면적 = 36120.7223, 둘레 = 778.3897
명령:
AREA
첫 번째 구석점 지정 또는 [객체(O)/추가(A)/빼기(S)]: a
첫 번째 구석점 지정 또는 [객체(O)/빼기(S)]: o
(추가 모드) 객체 선택:
면적 = 36120.7223, 둘레 = 778.3897
전체 면적 = 36120.7223
(추가 모드) 객체 선택:
면적 = 105771.6322, 둘레 = 1307.3791
전체 면적 = 141892.3545
(추가 모드) 객체 선택:
첫 번째 구석점 지정 또는 [객체(O)/빼기(S)]:
폴리곤 내부를 다 해치하시고 나서 해치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Ctrl+1키를 눌러서 특성 팔레트가 나오면 아랫 부분에 면적이 나오기에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굳이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이렇게 하시는 것이 좋을 듯해 보이네요^^
(setq area (rtos (* (vla-get-area obj) 0.000001) 2 $sn))
밑에 리습은 밀리미터 면적을 미터로 환산해서 나오던데 저는 면적 그대로 나오는 리습을 찾고 있습니다 ㅎ 아무튼 감사합니다.
밑에 뼝야님꺼 쓰시면 될듯 한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