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계정이 있나요? 로그인

You must login to ask a question.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아직 계정이 없으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해당 질문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답변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유저를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로그인회원가입

고캐드 – 캐드(CAD) 정보의 중심

고캐드 – 캐드(CAD) 정보의 중심 Logo 고캐드 – 캐드(CAD) 정보의 중심 Logo

고캐드 – 캐드(CAD) 정보의 중심 Navigation

  • Q&A
    • AutoCAD & CADian
    • Inventor & Solidworks
    • Revit & ArchiCAD
    • 자유질문
    • 기타
  • 커뮤니티
    • 오늘의이슈
    • 자유게시판
    • 익명게시판
    • 건의게시판
  • 자료실
    • 자료요청
    • 일반파일
    • 도면샘플
    • 유틸리티
    • 기타
  • 작품 갤러리
    • 그래픽
    • 캐드도면
    • 3D모델
    • 기타
  • 뉴스&이벤트
    • 공지사항
    • 뉴스
    • 전시/행사
    • 이벤트
    • 기타
검색
질문하기

Mobile menu

닫기
질문하기
  • 홈
  • 카테고리
    • AutoCAD & CADian
    • Inventor & Solidworks
    • Revit & ArchiCAD
    • 자유질문
    • 기타
  • 투표
  • 커뮤니티 그룹
  • Q&A
    • AutoCAD & CADian
    • Inventor & Solidworks
    • Revit & ArchiCAD
    • 자유질문
    • 기타
  • 커뮤니티
    • 오늘의이슈
    • 자유게시판
    • 익명게시판
    • 건의게시판
  • 자료실
    • 자료요청
    • 일반파일
    • 도면샘플
    • 유틸리티
    • 기타
  • 작품 갤러리
    • 그래픽
    • 캐드도면
    • 3D모델
    • 기타
  • 뉴스&이벤트
    • 공지사항
    • 뉴스
    • 전시/행사
    • 이벤트
    • 기타
홈/ 질문/Q 69053
다음
진행 중
Lv.0
등록일: 2007-07-122007-07-12T09:59:51+09:00 2007-07-12T09:59:51+09:00카테고리: AutoCAD & CADian

열기나 저장을 하면 10초 이상씩 걸려요^^

며칠전부터 그러네요.. 열기나 저장을 누르면 창이 뜨는데까지 10초 정도 소요됩니다…
컴터가 후져서 그럴까요?
아참 그리고 2005에서 예전에 작업했던 파일중에 글자체가 바뀌네요…2005에선 정상적으로 불러집니다^^
한글 (돋움(2005) -> 견고딕(2007))
영문 (돋움(2005) -> ????(2007)) 알수 없다고 나오네요^^

  • 0
  • 20 20 답변
  • 25 조회
공유
  • Facebook

    관련 있는 질문들

    • MDW파일 DWG파일로 변환 부탁드리겠습니다.
    • 직선의 한 지점에서 원의 최대거리 선 그리기
    • 캐드 모깎기 질문 드립니다
    • 블럭깰때 가시성으로 가려진 블럭들 처리

    20 답변

    • 작성 순
    • 최신 순
    • 공감 순
    1. aalan
    2. [Deleted User]
      2007-08-17T10:11:31+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7-08-17 10:11 am

      그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삭제하신다거나 제대로 경로를 잡아 주시면 그 현상은 사라질 것입니다..

      • 0
      • 공유
        공유
        • 공유 Facebook
        • 공유 Twitter
    3. [Deleted User]
      2007-08-17T10:10:10+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7-08-17 10:10 am

      예를 들어 경로가 변경되었다든지, 아니면 그 네트워크의 컴퓨터가 꺼져 있다던지 하여간 네트워크가 제대로 연결되어 있지 않을 경우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 0
      • 공유
        공유
        • 공유 Facebook
        • 공유 Twitter
    4. [Deleted User]
      2007-08-17T10:09:11+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7-08-17 10:09 am

      바이러스 문제가 아니라는 전제하에..오픈할때 왼쪽에 아이콘 창 있잖아요..거기에 네트워크 드라이브가 연결되어 있지 않으신지..만약 연결되어 있다면.. 그 중 지금 현재 사용하지 않는 네트워크가 있을 것입니다.

      • 0
      • 공유
        공유
        • 공유 Facebook
        • 공유 Twitter
    5. [Deleted User]
      2007-07-12T13:05:43+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7-07-12 1:05 pm

      인터넷연결끊고, 외부 파일 교환없이 사용한다면 문제없겠지만 현실적으로 인터넷연결되는 순간 본인도 모르게 자동설치되는 스파이웨어/바이러스가 따라오게됩니다.

      • 0
      • 공유
        공유
        • 공유 Facebook
        • 공유 Twitter
    6. 하빠2 Lv.13
      2007-07-12T13:02:42+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7-07-12 1:02 pm

      혹시 네트워크드라이브 추가하지 않으셨는지 ? 저도 그런 경우가 있었는데

      • 0
      • 공유
        공유
        • 공유 Facebook
        • 공유 Twitter
    7. [Deleted User]
      2007-07-12T13:02:26+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7-07-12 1:02 pm

      아닙니다. 초기로딩되는 시간은 있겠지만.. 그로 인해 느려진다고 볼순 없습니다.포맷하고 2-3개월 지나면 다양한 프로그램이 설치/제거및 파일 복사/이동이 이뤄지므로 정리가 필요합니다.주기적으로 6개월마다 포맷해야..

      • 0
      • 공유
        공유
        • 공유 Facebook
        • 공유 Twitter
    8. [Deleted User]
      2007-07-12T12:11:16+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7-07-12 12:11 pm

      혹시 ArchiOffice 때문일 수도 있나요?? 지금껏 2007 사용해온지가 몇달 되었는데 음.. 이상하네요^^

      • 0
      • 공유
        공유
        • 공유 Facebook
        • 공유 Twitter
    9. [Deleted User]
      2007-07-12T11:27:40+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7-07-12 11:27 am

      2007이네 –;

      • 0
      • 공유
        공유
        • 공유 Facebook
        • 공유 Twitter
    10. [Deleted User]
      2007-07-12T11:15:35+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7-07-12 11:15 am

      컴 사양이 좋아도 최적화가 안되거나 바이러스/기타 악성 프로그램때문에 늦어질수 있습니다. 더 낮은 사양이라도 관리나 최적화가 잘되면 느리지 않습니다.cad의 경우 윈도우폰트가 속도를 느리게 합니다.

      • 0
      • 공유
        공유
        • 공유 Facebook
        • 공유 Twitter
    11. [Deleted User]
      2007-07-12T10:27:52+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7-07-12 10:27 am

      컴터가 늦진 않을 사양인데요? 아마도 윈도우를 까신지 오래되셨거나 아님 다른 프로그램들이 많이 깔려있어서 느릴듯해요. 그리고 2007이면 엄청 고사양이랍니다;;; 저희집에서도 느끼고있어요; ㅅ;

      • 0
      • 공유
        공유
        • 공유 Facebook
        • 공유 Twitter
    12. [Deleted User]
      2007-07-12T10:24:31+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7-07-12 10:24 am

      아참 컴터는 펜4 3G입니다… 메모리 1G구요^^;

      • 0
      • 공유
        공유
        • 공유 Facebook
        • 공유 Twitter
    13. [Deleted User]
      2007-07-12T10:14:02+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7-07-12 10:14 am

      혹시 윈도우 계열 폰트인가요? 그냥 돋음인데도;;; 왜 그러지?…-_-a

      • 0
      • 공유
        공유
        • 공유 Facebook
        • 공유 Twitter
    14. [Deleted User]
      2007-07-12T10:12:50+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7-07-12 10:12 am

      흐미 그냥 돋움인데요^^

      • 0
      • 공유
        공유
        • 공유 Facebook
        • 공유 Twitter
    15. [Deleted User]
      2007-07-12T10:10:06+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7-07-12 10:10 am

      글고 폰트(프로그램파일 안의 폰트) 옮겼습니다…^^ 근데도 똑같은데요

      • 0
      • 공유
        공유
        • 공유 Facebook
        • 공유 Twitter
    16. [Deleted User]
      2007-07-12T10:09:54+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7-07-12 10:09 am

      견고딕,울릉도,hy계열폰트는 cad에서 오작동, 치명적오류,다운의 원인입니다. 단순히 복사가 아니라 FAQ 5번의 방법으로 설치해야합니다. 이렇게 해도 cad에서만 인식이 안되거나 오작동합니다.

      • 0
      • 공유
        공유
        • 공유 Facebook
        • 공유 Twitter
    17. [Deleted User]
      2007-07-12T10:09:23+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7-07-12 10:09 am

      아참 글고 첨부 도면을 여는데 10초가 아니라 그냥 열기버튼을 누르고 팝업창(?)이 뜨는데 까지 10입니다^^ 다른이름으로 저장 역시

      • 0
      • 공유
        공유
        • 공유 Facebook
        • 공유 Twitter
    18. [Deleted User]
      2007-07-12T10:08:10+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7-07-12 10:08 am

      리플 감사합니다^^ 혹시 2007에서 윈도우 폰트 지정을 안해서 그런건 아닐까요?? 폰트 지정 방법좀 갈켜주세요

      • 0
      • 공유
        공유
        • 공유 Facebook
        • 공유 Twitter
    19. [Deleted User]
      2007-07-12T10:05:27+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7-07-12 10:05 am

      2005 FONT 폴더 안에 있는 폰트들을 2007에 있는 FONT 폴더에 복사하신뒤에 사용해보세요. 그럼 폰트가 나올거예요^-^)

      • 0
      • 공유
        공유
        • 공유 Facebook
        • 공유 Twitter
    20. [Deleted User]
      2007-07-12T10:04:56+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7-07-12 10:04 am

      그리고 CAD 2005에서 나오는 폰트가 2007에서 안나오는 이유는 CAD 설치 하시고 나면 2005버젼안에 FONT 폴더가 있고 2007 버젼안에도 FONT가 있습니다.

      • 0
      • 공유
        공유
        • 공유 Facebook
        • 공유 Twitter
    21. [Deleted User]
      2007-07-12T10:04:18+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07-07-12 10:04 am

      흠…위에 올려둔 도면을 여는데 10초가 걸리나요? 그럼 컴퓨터가 늦어서 그럴수도 있겠네요. 제쪽에서는 정상적으로 열리거든요^^

      • 0
      • 공유
        공유
        • 공유 Facebook
        • 공유 Twitter

    Sidebar

    질문하기
    공지사항

    • AI CAD의 미래! 캐디안 2025 1+1 프로모션 안내 2025-05-14

    Adv 234x60

    aalan

    Adv 234x60

    aalan

    Adv 120x600

    aalan

    Explore

    • 홈
    • 카테고리
      • AutoCAD & CADian
      • Inventor & Solidworks
      • Revit & ArchiCAD
      • 자유질문
      • 기타
    • 투표
    • 커뮤니티 그룹
    aalan

    Footer

    Support

    • 회사 및 서비스 소개
    • 자주 묻는 질문
    • 문의하기

    Guide

    • 제휴/협업 안내
    • 광고 서비스 안내

    Policy

    • 서비스 이용약관
    • 개인정보 처리방침
    •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Contents

    • 고밍스토리
    • 리습 시리즈

    정소프트 | 사업자등록번호 : 677-40-00198 | 대표 : 정은숙 | 이메일 : gocad.manager@gmail.com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400-12, 6층 614,615,617호(등촌동, 더리브골드타워)
    Copyright. 2012-2024 GOCA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