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캐드2004를 쓰는데요..
궁금한게 생겼거든요..
2D를 공부하고 지금 3D를 하는중인데요
3D를 그리는 방법이 여러가지더라고요…
아무꺼나 사용해도 상관없나요??
직육면체를 그리는 방법도 여러가지인거같은데…
3D–>BOX를 이용하는것
2D로 그린후 CHANGE를 이용하여 높이를 설정하여 만든느 방법..
이렇게 있는거 같습니다..
아무거나 써도 상관없는지요???
공유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해당 질문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답변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유저를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결과는 같은 박스이겠지만, 내용은 다릅니다. Box 명령으로 만들 결과는 내부가 채워져있는 Solid모델링이고, change로 높이를 준것은 내부가 비워있는 surface모델링입니다.
solid modeling & surface modeling ' different is ????
음…그런 개념이 먼지….어디 좋은자료 없을까요???2D에서 3D로 넘오는데…개념너무 헷갈려요..책보고 하는데도 한계가 있는듯.ㅠ.ㅠ.
3D–>BOX 와 커맨드상 BOX는 다릅니다. 뒤쪽이 SOLID 로군요.
전 지금 안이 뚫린 원통을 그리는데요…것두 반정도만 드러간 쉽게…크기 다른 직사각형을 revsurf를 이용하여 그리면 되겠죠…전 line으로 그려서 revsurf를 이용할려고 하뉘 하나씩 해야하더군요…
어케하면 될까요???쉬운방법있음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즐거운 하루 되세요..
3D 너무 어렵습니다….그리는 방법..개념..등등…다~~~악
Revsurf 로 해도 되고 (이때 회전객체를 처음에 잘 그려져야합니다. 잘못 그린경우 수정보다 다시 그리는게 더 나을수도..) Cylinder 및 subtract 를 이용한 solid 모델링도 됩니다.
상황에 따라 Revsurf 가 더 좋을수도 반대로 solid 가 더 간편할수도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답변은 달라질수 있습니다. 많은 연습만이 쉬운방법으로 원하는 결과를 얻게 하는 지름길이 될것으로..
아…그럼 모델링이 몇개 있는것이고요…원하는 모델링으로 원하는 모양을 만드는 방법도 여러가지있다는 말씀이시죠??
그런데…자기가 원하는 방법으로 편한 방법으로 쉬운 방법으로 그리면 된다는 뜻인가요??? 책엔 surface와 solid 모델링 방법에 관해 안나와있는데…좀전에 첨드러써요..감은 오긴한데..
암튼..님..틈틈히…리플 달아 주셔서 감사합니다…종종 질문할꼐요…답변부탁드릴께요..^^…아직 캐드 1주일 정도밖에 안되서…기능도 잘모름.ㅠ.ㅠ.
그렇습니다. wireframe(와이어프레임), surface(서페이스), solid(솔리드) 모델링 이렇게 구분됩니다. 원하는결과를 얻는 방법이 수십가지가 될수도 있습니다.
아…그렇군요..답변 감사드립니다..아직 초보라…머든지 다궁금하네요…ㅋㅋㅋ…개념을 알고 가려고하는데..쉽지 않네요…커뮤니티도 흔치 않고..마뉘 쓰는줄 알았는데..온라인상 활성화는 조금…여기가 잴루
좋은듯하네요…….아…3D에 먹히면 안되는데…^^…즐 하루…전 열띠미 오토캐드 3D와 쌈하러..쓔~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