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케드 2007 새로 추가된 기능 목록을 훑어 보다가..
UCS 설명하는도중에 이런 그림이 나왔는데요,
어떻게 그리는지 궁금하네요.
타원(ellipse) 3개를 돌출시켜서
intersect 명령어로 하면 비슷하게는 나오는데..
우선 제가해봤을때 아주 똑같은모양은 안나왔고..
또 모깎기(fillet) 를 이용해서 모서리를 둥글게 못만들겠네요.
우선 대충 어떻게 그리는지 궁금하고요, 모서리부분을 둥글게만드는것도
궁금하네요.
아 그리고 이게 속이 빈 개체 였을경우에는 어떻게 그릴수있을까요?
좋은답변 부탁드려요~
fillet은 체인으로 해서 하면 한 번에 작업 됩니다.
subtract를 써서요..그 다음 위에 투입구를 그려주면 됩니다.. 원통을 2개 그려서 subtract로 빼주죠 다음 fillet으로 라운딩처리 해주면 됩니다.
그다음 스케일로 크기를 줄이고 처음 그려놓았던것에서 작은 것을 빼줍니다.
그러면 몸체가 만들어 지죠.. 이것을 한개 그대로 그위치에 카피합니다.(빈통을 만들기 위해서요)
작업순서는 먼저 타원을 그려서 돌출시킵니다. 다음..구를 1개를 그려서 mirro를 한다음 intersect로 두 구사이의 공통점을 찾습니다.
surf 명령어로.. 번잡하지만 가능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