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이곳에 는 글 처음 올리나부네요..
많은 도움 되고있습니다..
접촉탐지 기능 안되는 부분이 있어서요..
캠 이 돌때 레버가 캠의 면을 따라 서 작동되야 되는데.. 안되네요..
올라가서 내려 오질않는군요..
고수님들 부탁좀. 드립니다.. 해결 방법..^^
그럼 즐벤 하시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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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버의 작동은 접촉탐지기능으로는 구현되지 않습니다. 말그대로 접촉만 탐지하죠 이해가되셨는지?
캠과 레버를 transitional구속으로 작업해보세요
답변 감사합니다.. 그런데 .. 잘안되네요.. 방법좀 아려주시면 감사할께요..^^*
transitional구속으로는 자꾸에러가 나네요. 아마 다른곳에 문제가 있을듯… 장혁님이나 다른고수분들이 도와주셔야 해결될듯하네요
변이 (transitional) 구속은 면과 면 사이에 적용됩니다.
박상희님 모델을 보니 면-면이 아닌, 면-모서리이네요. 다시 말해 레버의 면이 캠의 모서리를 따라가기 때문에 변이 구속이 불가능합니다.
레버를 약간 다르게 모델링하셔야 변이 구속이 가능해질 것 같습니다.
레버끝을 구면으로 만들어 구속해도 마찮가지로 에러가 나던데…? 조건을 지우거나 수정하라는 메세지만 TT
구면과 캠이 점접촉이라 안되는건가요?
레버 끝에 구 (sphere)를 만들면 변이 구속이 가능할 것 같지만, 우선 디자인에 문제가 있는 게 아닐까요?
첨부 모델처럼 피봇이 고정된 상태에서 레버가 상하로 움직이면 레버가 캠의 옆면에서 약간 지그재그로 움직일 것 같은데…
만약 피봇 없이 레버를 상하로 움직인다면 레버 끝에 구 대신 원기둥으로 만들어서 지그재그 없이 캠의 옆면을 따라갈 것 같은데…
이상, 기계 전공이 아닌 컴퓨터 전공한 사람의 허접 의견이었습니다… ㅜ.ㅜ
원기둥 부품에 변이 구속 넣는 예제는 Tip&tech 126번과 공개자료실 96번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