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작업자가 ddedit에서 치수를 임의로 변경했는데 그걸 모르는 다음 작업자는 100% 불량이잖아요..
그래서 말인데 이런 치수를 한번에 찾는방법이 있나요?
fthbgyjnLv.0
치수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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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작업자가 ddedit에서 치수를 임의로 변경했는데 그걸 모르는 다음 작업자는 100% 불량이잖아요..
그래서 말인데 이런 치수를 한번에 찾는방법이 있나요?
치수기입한 블록을 깨면 치수(화살표) 커지는현상이 생기는 이유가 뭔지 가르처 주실래요
블럭시에는 치수스타일과 상관없이 들어가는데요.. 블럭을 폭파시키면 같은 이름의 치수스타일을 따라갑니다.. 그래서 모양이 변하죠..아마 두개의 도면에 치수스타일의 스케일이 서로 다를꺼에요…
기존 도면에 수정을 하는대요
기존 도면의 dim 치수 기입시 실제 치수와 차이를 보이는 대요
di 로 측정해보면 도면의 내용과 같이 나오는대 막상 dim으로 치수를 기입 하면 다른 치수가 나옵니다 이유를 아시는 분은 답변 좀 부탁 드립니다 현재 그 파일이 없어서 같이 못 올렸네여
(예를 들어 도면에 치수는 1000이라고 나오면 제가 dim 으로 치수를 기입하면 400이 나오고 치수 확인을 위해 di 로 거리를 찍어보면 1000이 나옵니다.)
(defun c:dimm ( / ss index e obj )
(if (setq ss (ssget (list (cons 0 “DIMENSION”))))
(progn
(setq index 0 sssum (ssadd))
(repeat (sslength ss)
(setq e (ssname ss index))
(setq obj (vlax-ename->vla-object e))
(if (/= (vla-get-textoverride obj) “”)
(setq sssum (ssadd e sssum))
)
(setq index (1+ index))
)
(command “select” sssum)
)
)
(princ)
)
(vl-load-com)
(pr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