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캐드2012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캐드파워 포함)
두가지 궁굼한 증상이 발생하여 문의드립니다.
첫째, 이전 버전에선 못보던 메세지가 아래와 같이 발생하여 원인과 해결방법을 문의드리고자 합니다.
사례를 찾아봐도 해결이 안되네요.
위와 같은 메세지가 발생하는 원인이 무엇일까요 ? 또, 어떻게하면 저 메세지창을 없앨 수 있는지 궁굼합니다.
참고로 새로 설치해봐도 마찬가지구요. 운영체제는 윈도우10(64비트), 윈도우7에서도 같은 증상발생.
메세지는 캐드도면을 안띄웠을땐 발생하지 않다가 어떤 파일이든 캐드파일을 띄우면 발생하기 시작해서 5~10분 간격으로 꾸준히 발생하기에 캐드파일 문제는 아닌듯 합니다.
둘째, 캐드작업 중 2~5분 간격으로 꾸준히 화면이 정지(?)합니다.
마치 자동저장 기능이 실행될때의 모습처럼요. 그렇다고 저장과정이 진행되는건 아니구요.
자동저장시간을 조절해봐도 증상은 똑 같네요. (사양은 최신 7세대 CPU i7 + 1050 등 최신 사양임)
또, 자주는 아니지만 캐드가 위 증상을 보이다가 완전히 다운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네요.
위 두가지 경우에 대해 경험있으시거나 잘 아시는 분들의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캐드로 먹고사는 사람인데 매우 급하고 답답하네요. ㅠ.ㅠ
공유
두번째 문제관해서
감사합니다. 바이러스는 아닌듯 싶네요.
말씀하신 파일들이 예전에 사용할땐 생겼었는데 포맷 후 다시 생기지는 않더라구요.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타 사무실은 문제없이 사용중이라는데 제 컴만 드러네요. ㅠ.ㅠ
캐드파워를 포기해야하는건지 …
하드웨어 가속이 off 상태인데도 마찬가지네요.
프로그램에 오류가 있는가봐요, ㅠ.ㅠ
답변 감사합니다.
지금 확인해보니 도면때문은 아닌듯합니다.
도면 안띄운 상태에서도 나오네요. ㅠ.ㅠ
첫째 오토캐드의 문제가아니라 도면의 문제입니다.
도면을 올려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