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파일 첨부해서 올리는데요.
솔리드에서 스프링은 되는데 코일을하면 둘이
맞다으는부분에서 차이가 나네요
저는 보통 원을그리고 그걸자른후 반쪽선으로
rotate3d 해서 두선의 끝을다으게한후
스프링땐 원 코일때는 직사각형을
ucs틀리게해서그린후 extrude 시킵니다.
다른방법이있으면 설명부탁드립니다.
(그림에서 오른쪽끝에게 코일인데 맞다으는부분이
뒤틀립니다.)
사용버전 캐드2000입니다.
감사합니다.
캐드2000 솔리드 스프링과 코일에관한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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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먼저 그리신 이미지를 보니 매끄럽지 않게 연결이 되었나 봅니다.
그런 방법으로도 가능 하겠지만 이렇게 한번 해보세요.
우선 그리고자 하는 원또는 원하시는 모양의 중심점에서
3D Polyline으로 Path를 지정할 수 있는 선을 그리신 후
그 선을 Spline으로 Curve를 만드신 후 (물론 3D로 형성 되어야죠.)
Extrude시키시면 됩니다.
Max쪽이 이부분에서는 강하겠지만 AutoCAD도 어느 정도까지는
할 수 있으니까 해보세요…
그럼.
참 첨부한 파일 참고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