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알기로는 3d솔리드에서 해치가 되지않는걸로 알고 있는데
저는 3dface를 사용해서 해치 할면을 다시 그려서 하나의 면을 그면위에
만들어 해치를 하거든요. 왜냐면 솔리드는 모든면이 다 하나로 되어 있어서
해치가 되지 않는걸로 알고 있거든여.
또는 explode를 사용해서 작업을 하기도 하는디….
하지만 expolde를 사용하면 솔리드 편집이 안되기때문에 편집을 다 한다음
하심이….
저의 생각은 이것인데 고수님들의 생각하심은….
ucs는 해치 할면에 맞추시구여.
암튼 건승하세염…
ucs를 사용하여 조금전에 해 냈습니다.
ucs를 사용하여 해치할 면을 좌표 변환한 다음,
다시 ucs 명령에서 NEW를 실행하고, 다음 초기 좌표값 0,0,0의 값을 해치할 면 상의 한 점으로 설정햐어 bhatch명령을 실행하면 됩니다.
제가 알기로는 3d솔리드에서 해치가 되지않는걸로 알고 있는데
저는 3dface를 사용해서 해치 할면을 다시 그려서 하나의 면을 그면위에
만들어 해치를 하거든요. 왜냐면 솔리드는 모든면이 다 하나로 되어 있어서
해치가 되지 않는걸로 알고 있거든여.
또는 explode를 사용해서 작업을 하기도 하는디….
하지만 expolde를 사용하면 솔리드 편집이 안되기때문에 편집을 다 한다음
하심이….
저의 생각은 이것인데 고수님들의 생각하심은….
ucs는 해치 할면에 맞추시구여.
암튼 건승하세염…
UCS 함..써보세염,,, HATCH 할방향으로 UCS를 바꺼주세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