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 시작점 지정 또는 다음에 의해 축 지정 [객체(O)/X/Y/Z] <객체(O)>: 축 끝점 지정: 회전 각도 지정 또는 [시작 각도(ST)] <360>:
명령: z ZOOM 윈도우 구석을 지정, 축척 비율 (nX 또는 nXP)을 입력, 또는 [전체(A)/중심(C)/동적(D)/범위(E)/이전(P)/축척(S)/윈도우(W)/객체(O)] <실시간>: a 모형 재생성 중. 꼭대기 explode시키면 다 떨어지고 중간에는 선이 이상하게 되어 있군요. 평면상에서는 중복선으로 보이고, 3차원으로 바꾸어서 pedit하면 안되고, 이차원엣서만 pedit가 되군요. 3차원상에서 일일이 fillet해보면 그 선이 가출합니다.
어찌되었든 감사합니다.
–;
이런식으로 올라와야하는건데요,
윗부분이 처리가 안되는 건데요…
표현이 안되서 그런거였습니다.
동그라미 친곳 정면도? 측면도? 형태가 이상한데요?
도면만 봐서는 어떤 모양인지 잘 모르시는거 같습니다.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령: vpoint
현재 뷰 방향: VIEWDIR=0.0000,0.0000,6133.6552
관측점 지정 또는 [회전(R)] <나침판과 삼각대 표시>: -1,-1,1
모형 재생성 중.
명령: *취소*
명령: *취소*
명령: cp
COPY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34개를 찾음
객체 선택:
현재 설정: 복사 모드 = 다중(M)
기본점 지정 또는 [변위(D)/모드(O)] <변위(D)>: 두 번째 점 지정 또는 <첫 번째 점을 변위로 사용>: <직교 켜기>
두 번째 점 지정 또는 [종료(E)/명령취소(U)] <종료>: *취소*
명령: e
ERASE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3개를 찾음
객체 선택:
명령: ERASE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2개를 찾음
객체 선택:
명령: ERASE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2개를 찾음
객체 선택:
명령: ERASE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1개를 찾음
객체 선택:
명령: ERASE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2개를 찾음
객체 선택:
명령: ERASE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2개를 찾음
객체 선택:
명령: ERASE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1개를 찾음
객체 선택:
명령: ERASE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1개를 찾음
객체 선택:
명령: ERASE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13개를 찾음
객체 선택:
명령: ERASE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3개를 찾음
객체 선택:
명령: ERASE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3개를 찾음
객체 선택:
명령: x
EXPLODE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1개를 찾음
객체 선택:
명령: *취소*
명령: *취소*
명령: e
ERASE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19개를 찾음
객체 선택:
명령: ERASE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27개를 찾음
객체 선택:
명령: ERASE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9개를 찾음
객체 선택:
명령: ERASE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4개를 찾음
객체 선택:
명령: viewres
고속 줌을 원하십니까? [예(Y)/아니오(N)] <Y>:
원 줌 퍼센트 입력 (1-20000) <1000>: 20000
모형 재생성 중.
명령: e
ERASE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2개를 찾음
객체 선택:
명령: ERASE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1개를 찾음
객체 선택:
명령: pe
PEDIT 폴리선 선택 또는 [다중(M)]:
선택된 객체가 폴리선이 아님
전환하기를 원하십니까? <Y>
옵션 입력 [닫기(C)/결합(J)/폭(W)/정점 편집(E)/맞춤(F)/스플라인(S)/비곡선화(D)/선종류생성(L)/명령 취소(U)]: h
옵션 키워드가 유효하지 않음.
옵션 입력 [닫기(C)/결합(J)/폭(W)/정점 편집(E)/맞춤(F)/스플라인(S)/비곡선화(D)/선종류생성(L)/명령 취소(U)]: j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2개를 찾음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16개를 찾음 (2개 중복됨), 총 16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10개를 찾음 (2개 중복됨), 총 24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6개를 찾음, 총 30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5개를 찾음 (1개 중복됨), 총 34
객체 선택:
33개의 세그먼트가 폴리선에 추가됨
옵션 입력 [닫기(C)/결합(J)/폭(W)/정점 편집(E)/맞춤(F)/스플라인(S)/비곡선화(D)/선종류생성(L)/명령 취소(U)]:
명령:
명령: *취소*
명령: ucs
현재 UCS 이름: *표준*
UCS의 원점 지정 또는 [면(F)/이름(NA)/객체(OB)/이전(P)/뷰(V)/표준(W)/X/Y/Z/Z축(ZA)] <표준(W)>: za
새 원점 지정 또는 [객체(O)] <0,0,0>:
Z-축 양의 구간에 있는 점 지정 <-489921.9210,-1344036.9455,1.0000>:
명령: *취소*
명령: *취소*
명령: *취소*
명령: ro
ROTATE
현재 UCS에서 양의 각도: 측정 방향=시계 반대 방향 기준 방향=0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2개를 찾음
객체 선택:
기준점 지정:
회전 각도 지정 또는 [복사(C)/참조(R)] <0>: 90
명령: *취소*
명령: *취소*
명령: l
LINE 첫 번째 점 지정:
다음 점 지정 또는 [명령 취소(U)]:
다음 점 지정 또는 [명령 취소(U)]:
명령: LINE 첫 번째 점 지정:
다음 점 지정 또는 [명령 취소(U)]:
다음 점 지정 또는 [명령 취소(U)]:
명령: *취소*
명령: *취소*
명령: *취소*
명령: *취소*
명령: e
ERASE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1개를 찾음
객체 선택:
명령: l
LINE 첫 번째 점 지정:
다음 점 지정 또는 [명령 취소(U)]:
다음 점 지정 또는 [명령 취소(U)]:
명령:
명령:
명령: _revolve
현재 와이어프레임 밀도: ISOLINES=4
회전할 객체 선택: 1개를 찾음
회전할 객체 선택:
축 시작점 지정 또는 다음에 의해 축 지정 [객체(O)/X/Y/Z] <객체(O)>:
축 끝점 지정:
회전 각도 지정 또는 [시작 각도(ST)] <360>:
명령: z
ZOOM
윈도우 구석을 지정, 축척 비율 (nX 또는 nXP)을 입력, 또는
[전체(A)/중심(C)/동적(D)/범위(E)/이전(P)/축척(S)/윈도우(W)/객체(O)] <실시간>: a
모형 재생성 중.
꼭대기 explode시키면 다 떨어지고 중간에는 선이 이상하게 되어 있군요.
평면상에서는 중복선으로 보이고, 3차원으로 바꾸어서 pedit하면 안되고, 이차원엣서만 pedit가 되군요.
3차원상에서 일일이 fillet해보면 그 선이 가출합니다.
vpoint 를 모르고 어찌 3d를 그린다고 하겠어요-ㅁ-………………………………….
어찌했든 답변은 감사하나………..
도움은 되지 않네요………………………………
밑부분은 단면도로 로프트를 하였고,
꼭대기부분이 회전을 해도 스윕을 해도 모양이 전혀 나오지 않는 상태여서 글을 올렸던 것입니다.
하여간 답변은 감사합니다.
딸꾹.
역쉬나 vpoint모르는 구만요.
그러니 문제가 발생하죠.
vpoint를 모르는데 우째 삼차원을????
딸꾹
ucs를 아무리 바꿔도 회전을 할수 없다 그러고
곡선을 계산할 때 반복 한계가 초과 된다그러고..
로프트나 스윕도 안되고…
차집합이나 교집합 명령어도 안먹는데요?
곡선으로 올라가는것은 곡선을 축으로 잡아서 로프트하면 될것 같구요.
직선부분?인가 그것은 두부분으로 잡아서 합쳐야 될듯한데요.
즉 꼭대기랑 아래부분은 따로따로 작업.
꼭대기는 반으로 쪼개서 revolv 축잡아서 돌려서 아래넘이랑 합치면 될듯요.
폰트가 없어서 몽창 깨져부리네요.
현 vpoint에서 솔리드 작업이 안되죠잉
설마 현상태에서 안된다고 하시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