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 시작점 지정 또는 다음에 의해 축 지정 [객체(O)/X/Y/Z] <객체(O)>: 축 끝점 지정: 회전 각도 지정 또는 [시작 각도(ST)] <360>:
명령: z ZOOM 윈도우 구석을 지정, 축척 비율 (nX 또는 nXP)을 입력, 또는 [전체(A)/중심(C)/동적(D)/범위(E)/이전(P)/축척(S)/윈도우(W)/객체(O)] <실시간>: a 모형 재생성 중. 꼭대기 explode시키면 다 떨어지고 중간에는 선이 이상하게 되어 있군요. 평면상에서는 중복선으로 보이고, 3차원으로 바꾸어서 pedit하면 안되고, 이차원엣서만 pedit가 되군요. 3차원상에서 일일이 fillet해보면 그 선이 가출합니다.
곡선으로 올라가는것은 곡선을 축으로 잡아서 로프트하면 될것 같구요.
직선부분?인가 그것은 두부분으로 잡아서 합쳐야 될듯한데요.
즉 꼭대기랑 아래부분은 따로따로 작업.
꼭대기는 반으로 쪼개서 revolv 축잡아서 돌려서 아래넘이랑 합치면 될듯요.
폰트가 없어서 몽창 깨져부리네요.
현 vpoint에서 솔리드 작업이 안되죠잉
설마 현상태에서 안된다고 하시는건가요??
ucs를 아무리 바꿔도 회전을 할수 없다 그러고
곡선을 계산할 때 반복 한계가 초과 된다그러고..
로프트나 스윕도 안되고…
차집합이나 교집합 명령어도 안먹는데요?
딸꾹.
역쉬나 vpoint모르는 구만요.
그러니 문제가 발생하죠.
vpoint를 모르는데 우째 삼차원을????
딸꾹
vpoint 를 모르고 어찌 3d를 그린다고 하겠어요-ㅁ-………………………………….
어찌했든 답변은 감사하나………..
도움은 되지 않네요………………………………
밑부분은 단면도로 로프트를 하였고,
꼭대기부분이 회전을 해도 스윕을 해도 모양이 전혀 나오지 않는 상태여서 글을 올렸던 것입니다.
하여간 답변은 감사합니다.
령: vpoint
현재 뷰 방향: VIEWDIR=0.0000,0.0000,6133.6552
관측점 지정 또는 [회전(R)] <나침판과 삼각대 표시>: -1,-1,1
모형 재생성 중.
명령: *취소*
명령: *취소*
명령: cp
COPY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34개를 찾음
객체 선택:
현재 설정: 복사 모드 = 다중(M)
기본점 지정 또는 [변위(D)/모드(O)] <변위(D)>: 두 번째 점 지정 또는 <첫 번째 점을 변위로 사용>: <직교 켜기>
두 번째 점 지정 또는 [종료(E)/명령취소(U)] <종료>: *취소*
명령: e
ERASE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3개를 찾음
객체 선택:
명령: ERASE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2개를 찾음
객체 선택:
명령: ERASE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2개를 찾음
객체 선택:
명령: ERASE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1개를 찾음
객체 선택:
명령: ERASE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2개를 찾음
객체 선택:
명령: ERASE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2개를 찾음
객체 선택:
명령: ERASE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1개를 찾음
객체 선택:
명령: ERASE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1개를 찾음
객체 선택:
명령: ERASE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13개를 찾음
객체 선택:
명령: ERASE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3개를 찾음
객체 선택:
명령: ERASE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3개를 찾음
객체 선택:
명령: x
EXPLODE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1개를 찾음
객체 선택:
명령: *취소*
명령: *취소*
명령: e
ERASE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19개를 찾음
객체 선택:
명령: ERASE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27개를 찾음
객체 선택:
명령: ERASE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9개를 찾음
객체 선택:
명령: ERASE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4개를 찾음
객체 선택:
명령: viewres
고속 줌을 원하십니까? [예(Y)/아니오(N)] <Y>:
원 줌 퍼센트 입력 (1-20000) <1000>: 20000
모형 재생성 중.
명령: e
ERASE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2개를 찾음
객체 선택:
명령: ERASE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1개를 찾음
객체 선택:
명령: pe
PEDIT 폴리선 선택 또는 [다중(M)]:
선택된 객체가 폴리선이 아님
전환하기를 원하십니까? <Y>
옵션 입력 [닫기(C)/결합(J)/폭(W)/정점 편집(E)/맞춤(F)/스플라인(S)/비곡선화(D)/선종류생성(L)/명령 취소(U)]: h
옵션 키워드가 유효하지 않음.
옵션 입력 [닫기(C)/결합(J)/폭(W)/정점 편집(E)/맞춤(F)/스플라인(S)/비곡선화(D)/선종류생성(L)/명령 취소(U)]: j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2개를 찾음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16개를 찾음 (2개 중복됨), 총 16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10개를 찾음 (2개 중복됨), 총 24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6개를 찾음, 총 30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5개를 찾음 (1개 중복됨), 총 34
객체 선택:
33개의 세그먼트가 폴리선에 추가됨
옵션 입력 [닫기(C)/결합(J)/폭(W)/정점 편집(E)/맞춤(F)/스플라인(S)/비곡선화(D)/선종류생성(L)/명령 취소(U)]:
명령:
명령: *취소*
명령: ucs
현재 UCS 이름: *표준*
UCS의 원점 지정 또는 [면(F)/이름(NA)/객체(OB)/이전(P)/뷰(V)/표준(W)/X/Y/Z/Z축(ZA)] <표준(W)>: za
새 원점 지정 또는 [객체(O)] <0,0,0>:
Z-축 양의 구간에 있는 점 지정 <-489921.9210,-1344036.9455,1.0000>:
명령: *취소*
명령: *취소*
명령: *취소*
명령: ro
ROTATE
현재 UCS에서 양의 각도: 측정 방향=시계 반대 방향 기준 방향=0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2개를 찾음
객체 선택:
기준점 지정:
회전 각도 지정 또는 [복사(C)/참조(R)] <0>: 90
명령: *취소*
명령: *취소*
명령: l
LINE 첫 번째 점 지정:
다음 점 지정 또는 [명령 취소(U)]:
다음 점 지정 또는 [명령 취소(U)]:
명령: LINE 첫 번째 점 지정:
다음 점 지정 또는 [명령 취소(U)]:
다음 점 지정 또는 [명령 취소(U)]:
명령: *취소*
명령: *취소*
명령: *취소*
명령: *취소*
명령: e
ERASE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1개를 찾음
객체 선택:
명령: l
LINE 첫 번째 점 지정:
다음 점 지정 또는 [명령 취소(U)]:
다음 점 지정 또는 [명령 취소(U)]:
명령:
명령:
명령: _revolve
현재 와이어프레임 밀도: ISOLINES=4
회전할 객체 선택: 1개를 찾음
회전할 객체 선택:
축 시작점 지정 또는 다음에 의해 축 지정 [객체(O)/X/Y/Z] <객체(O)>:
축 끝점 지정:
회전 각도 지정 또는 [시작 각도(ST)] <360>:
명령: z
ZOOM
윈도우 구석을 지정, 축척 비율 (nX 또는 nXP)을 입력, 또는
[전체(A)/중심(C)/동적(D)/범위(E)/이전(P)/축척(S)/윈도우(W)/객체(O)] <실시간>: a
모형 재생성 중.
꼭대기 explode시키면 다 떨어지고 중간에는 선이 이상하게 되어 있군요.
평면상에서는 중복선으로 보이고, 3차원으로 바꾸어서 pedit하면 안되고, 이차원엣서만 pedit가 되군요.
3차원상에서 일일이 fillet해보면 그 선이 가출합니다.
도면만 봐서는 어떤 모양인지 잘 모르시는거 같습니다.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동그라미 친곳 정면도? 측면도? 형태가 이상한데요?
이런식으로 올라와야하는건데요,
윗부분이 처리가 안되는 건데요…
표현이 안되서 그런거였습니다.
–;
어찌되었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