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품쪽 일을 하고 있는데 요즘드러서 3D제품을 요구 하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3D작업을
많이 하고 있는데요.
2D도면에 한번에 보여 주고 싶은데 3D자체를 통으로 가져올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많은글을 읽어 봤는데 초보라서 그런지 이해가 가질 안아요.ㅠㅠ
지금 제가 하는 방법은 3D상에서 wmfout로 저장후 2D로 다시와서 wmfin으로 불러 와요^^;
그럼 2D상태에서 3D도면 그대로 넘어오기는 하는데 문제는 숨은선까지 다 넘어와서
복잡한 도면같은경우는 히든선이 때문에 도면도 알아보기 힘들고 그걸또 알아보기 쉽게 히든선
지울려면 진짜 중노동 입니다ㅠㅠ
3D도면 그대로 2D로 보이는 방법좀 부탁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flatshot 와 리습이 있다고 하는데…;;; flatshot는 사용방법을 도통 모르겠고요..
리습있으신분은 공유좀 부탁드립니다…
밑에는 팁&테크에 나와있는 글인데 이것도 이해가 안되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차원–> 2차원 변경방법
—–핵심—————————————————————
1. Layout에 3차원도면을 위치 시킨다
2. 화면을 모델스페이스로 변환한다
주의 : 화면을 Model로 가라는 뜻이 아니라
Layout상태에서 Mspace하라는 뜻임.
3. draw – solid – setup – profile(solprof) (여길 모르겠어여.;;;;;;명령어를 처도 안되고 드로우 툴에도없고;)
(상기 조건이 안 맞으면 profile에서 메세지 보여줌)
4. 대상 선택 후 3번을 묻는데, 무조건 Enter로 응답한다.(Y상태)
——끝—————————————————————-
5. Layer에서 0 를 off시킨다.
6. Layer에서 Ph로 시작하는 것이 3차원으로 만들어진 도면이다,
7. 아울러 현재 화면에 보이는 것이 2차원도이다
8. 여기서 선분을 hiden 점선으로 선택을 하면 숨긴 부분을 점선으로 나타낼 수 있다.
9. 선택후 list해 보면 z값이 모두 0 임을 알 수 있다.
모르시겠다는 부분은 명령어창에 그냥 solprof 만 치면 되네요…
설명에 나와있는 내용은 풀다운메뉴로 찾아들어가는 내용입니다.
=========옛날에는 이렇게====
명령: vpoint
현재 뷰 방향: VIEWDIR=0,0,1
관측점 지정 또는 [회전(R)] <나침판과 삼각대 표시>: -1,-1,1
모형 재생성 중.
명령: _box
상자의 구석 지정 또는 [중심(CE)] <0,0,0>:
구석 지정 또는 [정육면체(C)/길이(L)]:
높이 지정: 두 번째 점을 지정:
명령: _sphere
현재 와이어프레임 밀도: ISOLINES=4
구의 중심 지정 <0,0,0>:
구의 반지름 지정 또는 [지름(D)]:
명령: _cylinder
현재 와이어프레임 밀도: ISOLINES=4
원통의 밑면에 대한 중심점 지정 또는 [타원형(E)] <0,0,0>:
원통의 밑면에 대한 반지름 지정 또는 [지름(D)]:
원통의 높이 지정 또는 [다른 면 중심(C)]: 두 번째 점을 지정:
명령: _cone
현재 와이어프레임 밀도: ISOLINES=4
원추의 밑면에 대한 중심점 지정 또는 [타원형(E)] <0,0,0>:
원추의 밑면에 대한 반지름 지정 또는 [지름(D)]:
원추의 높이 지정 또는 [꼭대기점(A)]: 두 번째 점을 지정:
명령: _torus
현재 와이어프레임 밀도: ISOLINES=4
토러스의 중심 지정 <0,0,0>:
토러스의 반지름 지정 또는 [지름(D)]:
튜브의 반지름 지정 또는 [지름(D)]: 두 번째 점을 지정:
명령: _torus
현재 와이어프레임 밀도: ISOLINES=4
토러스의 중심 지정 <0,0,0>:
토러스의 반지름 지정 또는 [지름(D)]:
튜브의 반지름 지정 또는 [지름(D)]: 두 번째 점을 지정:
명령: union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4개를 찾음
객체 선택:
명령: <다음으로 전환: Layout1>
배치 재생성 중.
명령: vports
첫 번째 구석 점 지정 또는 [맞춤(F)] <맞춤>: f
배치 재생성 중.
모형 재생성 중.
명령: 반대 구석 지정:
명령: ms
MSPACE
명령: vpoint
현재 뷰 방향: VIEWDIR=-1,-1,1
관측점 지정 또는 [회전(R)] <나침판과 삼각대 표시>: 0,0,1
모형 재생성 중.
명령: vpoint
현재 뷰 방향: VIEWDIR=-1,-1,1
관측점 지정 또는 [회전(R)] <나침판과 삼각대 표시>: 0,0,1
모형 재생성 중.
명령: hide
모형 재생성 중.
명령: vpoint
현재 뷰 방향: VIEWDIR=-1,-1,1
관측점 지정 또는 [회전(R)] <나침판과 삼각대 표시>: -1,0,0
모형 재생성 중.
명령: hide 모형 재생성 중.
명령: vpoint
현재 뷰 방향: VIEWDIR=-1,-1,1
관측점 지정 또는 [회전(R)] <나침판과 삼각대 표시>: 0,-1,0
모형 재생성 중.
명령: hide 모형 재생성 중.
명령: vpoint
현재 뷰 방향: VIEWDIR=0,0,1
관측점 지정 또는 [회전(R)] <나침판과 삼각대 표시>: -1,-1,1
모형 재생성 중.
명령: hide 모형 재생성 중.
명령: ps
PSPACE
명령:
2008 사용하시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