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드로 작업을 할때
도면을 가로로 쭉~ 전개를 하게 되는데
전개를 하다보면 라인,원,호, 폴리선 , 블록 등 객체가 상당히 많아지겠죠.
그리고 작업시 도면을 편집하다보면
예르들어 실수로 trim이나 extend 등 모서리 부분을 잘못 편집한 경우
라인과 라인이 접합되지않아
열린객체가 되버리는데요.
이런 열린객체는 자연스레 다음 단계로 넘어갈때 불량이 되겠죠.
제가 조심하고 정확히 한다고해도
발주업체에서 보내온 도면이 잘못된 경우도 상당히 많거든요.
캐드상에서 열린객체를 확인할수 있는 변수나 명령어 프로그램 등이 있다면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ps>리습으로 가능하다고도 들었는데
혹시나 그런 리습명령이 있다면 좀 보내주셔요.
공유
답변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많이 됐어요.
도움이 될런지 모르지만~~~결합 시켜 놓고 특성창 열어보시면 맨 하단에 기타 – 닫기 보시면
열린객체는 아니오 라고 표시 됩니다~~~~그걸 예 로 바꾸시면 닫힌형상으로 바뀌는데요~~~
참고할것은 닫힌형상으로 바뀔때~~선이 연장되서 닫히질않고 선이 추가되서 닫히게 된다는거~~~~
아니면 영역추줄해보시면 열린형상은 안될것이고 자체교차하는 형상은 돌출이 안될것이고요~~
다시 말해 선끼리 이어져 있는부분만 이명령어를 하시면 다 결합이 되서 클릭을 하게되면
한덩어리로 뭉치게되고요. 끊어져있으면 아무런 반응도 없다는거죠,
이어져 있는부분만 몇개의 세그먼트가 폴리선에 추가됨이라고 뜹니다.
흠… 없는걸로 알고 있거든여
저만의 방법이 있다면요.
명령어 pedit – m -객채선택- j(결합)-엔터 끝 이러면 그려져 있는게 만약에 다 이어져있다면
결합이 될꺼에여 만약에 안되면 0개의 세그먼트가 폴리선에 추가됨이라고 뜨고
또 어떤것은 이어져 있고 어떤것은 끊어져있다면 이어져부분만 결합이 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