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cad를 오랫동안 사용해 왔지만 자꾸만
쏟아져 나오는 신제품과 새로운 기능들을 따라 가기가
참 벅차군요…
acadr14에서 pline으로 그린 객체와 spline으로 그린 객체를
하나의 객체로 (pline의 join처럼) 묶고 싶은데 무슨
방법이 없을까요?
꼭 좀 가르쳐 주세요…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해당 질문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답변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유저를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저도 그런 생각(pline과 spline객체를 하나의 객체로 join) 한번도 안해 봤는데
님 글을 읽고 한번 시험 했거든여…근데 결과는 조인은 되는데 spline이 pline
으로 변해서 조인 되더라고여..
우찌해야 되는지 흠~~~ 난감.. 다른분들도 한번 해 보시고 답좀 올려주세염..
다들 좋은 주말 보내시고여..꾸벅
먼저 답장글 감사드립니다.
근데 시험을 해 보셨다고 했는데 제가 그 방법을 좀
가르쳐 주시면 안될까요?
제겐 굉장히 중요한 일이라서요.
그럼….
죄송합니다…..님아 제가 실수를 한것 같네여…
제가 첨에 시험해 본것은 pline으로 두선을 그려넣은 다음 한선을 spline
으로 바꾼 다음 join을 시도 했었어염..그런 경우에는 join이 되더라고여.
근데 님 글 읽고 다시 spline하고 pline을 그려넣은 다음에 join을 시도해
보니 님이 말씀 하신데로 안되는군요…. 지송여..^^
프로그램 상으로 join될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 보겠음다..성공확률무지 적
을것 같은 느낌은 들지만….노력해 볼께여..많은 기대는 하지 마세염..
약간의 시간의 경과… 첨으로 한번 시도해봤음다..(짧은 생각으로)
LISP 을 이용해서 spline ===> pline 으로 바꿔서 join 하는 방법을 택했음다
근데 만만한 작업이 아니네염.. 전 첨에 속성만 pline으로 바꾸면 될줄알았는데
실패했음다..그렇게 해서는 안되더라고여…. 그래서 다시생각해낸것이
spline의 속성 버택스 마다 마다의 좌표값을 읽어낸 다음 pline 으로 다시 그려
야 되는 방법을 선택했음다..근데 이 작업을 할려고 하니 쫌 연구해야 될 문제가 쫌
있네여..빨리 답을 내 드리면 좋겠는데….이넘의 실력의 한계가…
님한테 중요한 문제라하시길래 빨리 답을 내 드리고 싶은데….지송여.
시간나는데로 연구해서 꼭 성공해드리겠음다..꾸벅(근데여 spline을 pline으로 바꿔서
조인하면 그만큼의 곡면이 줄어드는데 괜찮을려는지 멀겠네여.. 버택스가 촘촘하다면
문제가 덜할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