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계정이 있나요? 로그인

You must login to ask a question.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아직 계정이 없으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해당 질문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답변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유저를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로그인회원가입

고캐드 – 캐드(CAD) 정보의 중심

고캐드 – 캐드(CAD) 정보의 중심 Logo 고캐드 – 캐드(CAD) 정보의 중심 Logo

고캐드 – 캐드(CAD) 정보의 중심 Navigation

  • Q&A
    • AutoCAD & CADian
    • Inventor & Solidworks
    • Revit & ArchiCAD
    • 자유질문
    • 기타
  • 커뮤니티
    • 오늘의이슈
    • 자유게시판
    • 익명게시판
    • 건의게시판
  • 자료실
    • 자료요청
    • 일반파일
    • 도면샘플
    • 유틸리티
    • 기타
  • 작품 갤러리
    • 그래픽
    • 캐드도면
    • 3D모델
    • 기타
  • 뉴스&이벤트
    • 공지사항
    • 뉴스
    • 전시/행사
    • 이벤트
    • 기타
검색
질문하기

Mobile menu

닫기
질문하기
  • 홈
  • 카테고리
    • AutoCAD & CADian
    • Inventor & Solidworks
    • Revit & ArchiCAD
    • 자유질문
    • 기타
  • 투표
  • 커뮤니티 그룹
  • Q&A
    • AutoCAD & CADian
    • Inventor & Solidworks
    • Revit & ArchiCAD
    • 자유질문
    • 기타
  • 커뮤니티
    • 오늘의이슈
    • 자유게시판
    • 익명게시판
    • 건의게시판
  • 자료실
    • 자료요청
    • 일반파일
    • 도면샘플
    • 유틸리티
    • 기타
  • 작품 갤러리
    • 그래픽
    • 캐드도면
    • 3D모델
    • 기타
  • 뉴스&이벤트
    • 공지사항
    • 뉴스
    • 전시/행사
    • 이벤트
    • 기타
홈/ 질문/Q 87346
다음
진행 중
Lv.0
등록일: 2010-05-182010-05-18T10:51:44+09:00 2010-05-18T10:51:44+09:00카테고리: AutoCAD & CADian

shp파일을 dwg로 변환좀 해주세요..급합니다

shp파일을 dwg로 변환좀 해주세요…

변환 방법도 모르겠고 캐드맵도 2004밖에 깔리지 않아 되질 않습니다..

속성도 포함해서 변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0
  • 4 4 답변
  • 60 조회
공유
  • Facebook

    관련 있는 질문들

    • MDW파일 DWG파일로 변환 부탁드리겠습니다.
    • 직선의 한 지점에서 원의 최대거리 선 그리기
    • 캐드 모깎기 질문 드립니다
    • 블럭깰때 가시성으로 가려진 블럭들 처리

    4 답변

    • 작성 순
    • 최신 순
    • 공감 순
    1. aalan
    2. [Deleted User]
      2010-05-18T11:16:06+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10-05-18 11:16 am

      1. cadmap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cad가 아닌. 오토데스크사에서 나온 캐드맵이란 프로그램이 따로 있습니다.

           이걸 사용하셔야만.. dwg등의 파일을 shp, coverge, dgn, mapinfo (mif)파일로 변환할수 있습니다..

           (이것의 역도 가능합니다..) 결국 gis data을 사용할수 있는것입니다…

       

       

      1) 메뉴에서 map –>  tools —> import을 선택한다.

       

       

      2) 그럼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원하는 gis data형태를 설정해주고.. (여기서 shp을 선택)

         shp파일이 들어 있는 폴더를 선택한다…

       

      3) 그럼 다시 새로운 창이 열리게 됩니다..

      현재 test라는 폴더에 shp이 a밖에 없어서 하나밖에 안보이지만. 만약 여러개가 있으면 다 보여줍니다..

      그리고 옵션또한 줄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폴리곤형태의 shp을 불러올때..

      import polygons as closed polylines을 체크하면.. 폴리라인 형태로 들어오지만..

      체크하지 않으면.. MPOLYGON형태로 들어오게 됩니다.. (해치의솔리드와 비슷해보이지만. hatch와는 다른겁니다.)

      그리고 drawing layer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는데..

       

      기본적으로 이 옵션을 그냥 두게 되면.. shp이 도형이 하나의 레이어로 들어오지만..

      여기서 use data field for layer na을 클릭하고 sdcode을 선택하게 되면..

      (지금 보여지는 것은 shp의 있는 dbf필드명들 입니다. 그리고 sdcode필드에 레코드 값이 sa001, sa002, sa003등으로 나누어져 있다면. cad layer가 그 값에 따라 sa001, sa002, sa003 등으로 만들어지는 것이지요.

       

      그외의 옵션들은 한번씩 해보면 알수 있을것입니다.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쪽지 주세요.)

       

       

      그리고 한가지 더 말씀드리면 이렇게 불러오게 되면. 일단 도형형태만 캐드로 나타나게 됩니다..

      만약 속성정보까지 보고 싶거나. 예를 들어 지적shp을 캐드로 만든 후 (지적 경계 형태 폴리곤이든 폴리라인으로 보여지겠죠..) shp내에 있는 지번을 text로 뿌리고 싶다면..

      지적 폴리곤을 point형태로 바꾸고 그 point shp을 불러오면서. 위에 보이는 points을 설정을 다음과 같이 바꾸어 주면 지번이 text형태로 나타나게 됩니다..

       

      단 포인트형태의 shp만 text로 만들어지게 됩니다. (arcview등에서 폴리곤을 포인트로, 라인을 포인트로 변환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shp을 dwg로 변환할수 있습니다..

       

      2, arcgis, arcinfo등을 이용하는 방법..

       컴퓨터에 capmap밖에 없어서 이 방법들은 스샷을 만들기가 일단 어렵네요…

      혹시 정말 필요하시다면 지금 당장은 어려지만. 추후에 만들어 보겠습니다.

       간단한게 말하자면..

      arcgis에서 보면. arctoolbox내에 gis포맷간에 변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충 arcmap에서 빨간 상자모양의 아이콘이있는데. 이걸 누르면 될겁니다. (기억이 가물가물 해서 그리고 별로 arcgis보다는 capmap이나, arcinfo에서 해서 확실하게 기억이 안나네요.)

       

      arcinfo도 간단하게 말하면  커맨드창에서

      shapearc라는 명령어를 통해 shp을 커버지로 변환하고.

      다시

      arcdxf라는 명령어를 통해 커버리지를 dxf파일로 만들게 됩니다…

      • 0
      • 공유
        공유
        • 공유 Facebook
        • 공유 Twitter
    3. [Deleted User]
      2010-05-18T11:18:48+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10-05-18 11:18 am

      2004버전에선 안되나요>? 그림이 안뜨던데요,,ㅠ,.ㅠ

      • 0
      • 공유
        공유
        • 공유 Facebook
        • 공유 Twitter
    4. [Deleted User]
      2010-05-18T11:24:35+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10-05-18 11:24 am

      높은 버전으로 설치 ㄱㄱ..

      • 0
      • 공유
        공유
        • 공유 Facebook
        • 공유 Twitter
    5. [Deleted User]
      2010-05-19T20:07:26+09:00답변 등록 답변 등록 일시 2010-05-19 8:07 pm

      전주시네요

      • 0
      • 공유
        공유
        • 공유 Facebook
        • 공유 Twitter

    Sidebar

    질문하기
    공지사항

    • AI CAD의 미래! 캐디안 2025 1+1 프로모션 안내 2025-05-14

    Adv 234x60

    aalan

    Adv 234x60

    aalan

    Adv 120x600

    aalan

    Explore

    • 홈
    • 카테고리
      • AutoCAD & CADian
      • Inventor & Solidworks
      • Revit & ArchiCAD
      • 자유질문
      • 기타
    • 투표
    • 커뮤니티 그룹
    aalan

    Footer

    Support

    • 회사 및 서비스 소개
    • 자주 묻는 질문
    • 문의하기

    Guide

    • 제휴/협업 안내
    • 광고 서비스 안내

    Policy

    • 서비스 이용약관
    • 개인정보 처리방침
    •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Contents

    • 고밍스토리
    • 리습 시리즈

    정소프트 | 사업자등록번호 : 677-40-00198 | 대표 : 정은숙 | 이메일 : gocad.manager@gmail.com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400-12, 6층 614,615,617호(등촌동, 더리브골드타워)
    Copyright. 2012-2024 GOCA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