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기 trim에 대해 하나 여쭤 볼려구여. 여기 게시판에는 제가 원하는 글이 없네염.
음~~~ 얼케 설명해야하나??
trim을 할려믄 두개이상의 선이 교차가 되야 하잖아여. 근데 예전엔 선이 꼭 교차가 되지 않더라두 같은선상에
가상연장선이 교차가 되믄 trim이 됐거덩여. 근데 2002를 깔고 부턴 안되여.
이거 얼케해야하나여??? 이거 안되니까 넘~~~불편해여..
님들아 좀 도와주세여~~~ (ㅜoㅜ;)
trim에 대해서…
공유
이렇게 해보세염.
2000에서는 이렇게 하는데.. 2002에서는 어떻지.. 아마 같을듯 하네염
TRIM
Current settings: Projection=UCS Edge=None
Select cutting edges …
Select objects: Specify opposite corner: 1 found
Select objects:
Select object to trim or [Project/Edge/Undo]: e
Enter an implied edge extension mode [Extend/No extend] <No extend>: e
edge 옵션의 extend와 no extend는 가상 연장선에 의해서 객체를 자를 것인지, 아닌지를 결정하는 옵션입니다.
도움 되시길…
혹시 작업영역이 아주 넓은거 아닌가여?
그런경우 봤는데여………….
아주 넓은 곳에서 trim 명령어 쓰면 적용이 안되는 경우….
어찌 설명해야 할 지 몰것네요….
Project에 있는 것들 다 해보세요..
전 그럴땐 다 해보거든요..
그럼 되던데요..^^
해결 되길 바라며…. 만일 해결 아니되면 고수님들의 리뿔을
기둘려 보세요..^^
고수님들의 리뿔달리면 같이 바여………^^
와~~~ 게시판글을 수정하고 있는 사이에 벌써 답글이 올라와있네염.
매번 느끼는 거지만 여기님들은 정말 대단하네여 ^^ 항상 친절하구여.
근데 어쪄져??? 님이 칼켜준 방법대루 했는데 안되네여. 글구 제가 예전에 TRIM을 사용할땐
굳이 P누르구 또 N을 누를 필요가 없었거덩여. 그냥 먹혔어여… P가 투영이라는 뜻인걸로 봐선 맞는것 같은데 안되네여.
우짜죠????
trim => 경계가 되는 객체 선택 =>
<Select object to trim>/Project/Edge/Undo: p
None/Ucs/View <View>: n
요코롬 해보세요..^^
참! 2002는 옵션이 다르게 뜨나요?? 기억이 잘………….
암튼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