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ref로 부른 도면에서 refedit으로 수정하면 원본이 바뀌잔아여…근데.
이렇게 안되게….즉…상세 작업을 한다 가정했을때..원본에서 필요 없는 선들을 짜르고 필요 없는 레이어도 끄고 하는데요..제가 하는 작업에선 상세 작업을 하면서 고치더라도..원본은 안바뀌게 할수 없나요?..refedit에서 수정하면 원본이 바껴서…원본에선 상세 하게 안나오는걸 상세작업 할려니..서로 연동이 되니 힘드네요…걍 레이어 죽여논 상태에서 다시 그려야 되나요?..마감에서 차이가 나니깐..괜히 원본의 벽체를 이동 할 필요는 없는데…상세에서만 보여주면 되잔아여..
공유
없는 노릇이라서..ㅠㅜ
실무를 하다보면 평면 작업과 상세 작업이 동시에 이뤄질수 있잔아요??..윗분들 말씀처럼…평면에서 상세 작업을 완벽하게 해 놓으면 다른 분이 상세 작업하실때 편하겠지만..평면을 상세까지 넣어서 끝날때까지 기달릴수는
원본하나를 복사해서 이름을 다른게하고 경로를 지정해주면…되지않겠습니까???
체크박스 두개중 아래.."다른사용자에게 현재도면의 참조편집을 허용" 박스를 껴주세여..그럼 원본은 참조한곳에서 수정을 못합니다.
왜냐면..평면작업하시는 분이 따로 있으실텐데..그분모르게 자꾸도면이 바뀌면..나중에 혼돈이 생깁니다… 이걸 방지할수 있는 옵션이..옵션>열기및저장>
그리고 레퍼런스 작업할때는 레이어 관리가 필수 인건 아시져?? 필요없는 레이어는 오프를 시켜야되기때문에….그리고 보통 레퍼런스작업시..원본은 참조된도면에서 수정하는 걸 불가하져..
xref쓰실때 예를 들어 평면작업시… 윗분말씀대로 상세하게 다 그려줍니다..그런후 상세에선.,..잘라다 붙히고 점 다듬고 끝내져…
원본 도면(평면)이 스케일이 커서 상세 작업은 할 필요가 없을꺼 같아서요..그리고 한사람이 평면을 상세로 다 잡기엔 ;;;;
두개의 도면을 만 들어서 xref한다는게 무슨 말인지요…원본을 하나 복사해서 사용한단 얘긴가요.아님..원본을 xref로 부른 다른 도면을 만들고 이 도면을 참조해서 상세를 그린단 얘긴가요??
그럼 그냥 블록으로 사용하시는게 편할텐데… 부디 좋은방법 찾으시길 바랍니다
그런식으로 작업을 힘들텐데요.. 아님 1:1로 작업을하셔서.. 상세까지 다~ 작업을 해놓으신후. 레이어를 재대로 만들어논담에 xref 로 불러들인 후
xclip 으로 필요부분만 남긴후에 필요없는레이어만 끄는것도한 방법이구요..
두개의도면만들어서 xref하면 될거 같은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