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겨 제가 14를 쓰다가 얼마전에 2002로 바꾸는 바람에…(불법 소프트웨어 단속땜시 정품을 다 샀거덩여..) 14에서 굴림체루 글자 쓰구 출력해보믄 선이 두껍게 나왔거덩여. 근데 2002에선 아무리 선 두께를 두껍게 줘두 선이 아주 약하게 나와여. 중요한 포인트 글자나 계획도면 그릴땐 모두 굴림체를 썼는데 ...
고캐드 – 캐드(CAD) 정보의 중심 Latest 질문
화면하부에 좌표점 나오는부분 있잖아여 (coorlds) 숫자가 ex)100.512 으로 안되고 100.5122E+04로 나와여 전에는 안그랬는데 쩝 뭘잘못 만졌나바여 문제해결부탁합니다 아참 OFFSET할때도 1000.0000000 이케 나와여 기능에는 지장없는데여 자꾸 신경쓰이네여 그럼 수고하세여
성히 있는 답변 감사드립니다. 죄송한데, 가르쳐 주신데로 해봤는데, 마찮가지 현상이 일어나네여…^^ 말하자면, 가로 100 세로 100의 사각박스에 사과를 그려넣고 사각박스 안의 색상을 여린색으로 표현을 하려고 합니다. 그렇게 하면, 사각박스의 바탕은 하늘색이고, 사과의 모양이 보이게 되겠죠 그런데, 결론은 그렇게 보이게 ...
도면을 스캔하여 dwg파일로 만드는데요… 스캔한 도면에는 가로세로 100×103 m 규격의 망이 그려져 있어요 dwg파일로 모두 그린후 100×100 m 크기의 규격에 삽입하려고 합니다. 한축은 100m로 맞게 되어 있으나 다른 한축은 103m로 되어있어 103m인 축을 100 ÷103 = 0.9708737 % 줄여야 합니다.
제가여 전번에 올린글입니당. —————————————————– 캐드도면을 한글로 ‘Ctrl+v’로 복사해왔든데염. 근대….프린트를 하니 넘, 넘 연하게 출력됩니다. 글씨는 그나마 괜찮은데…..도면 선들은 넘 연하네염. 이럴땐….어떻해 해야 하는지….부탁드립니다..고수님.! ———————————————————- 글구, 캐드중수님의 글입니당. ————————— plt화일로 출력해서 사용하세요.. 한글에서 plt화일이 인식된답니다… ————————————–
사각박스 안에 도면을 그리고, 그 위에 solid로 사각박스를 매우면 pc monitor 상에는 사각 박스 안의 도면이 보이는데, plotter로 출력을 하면 사각박스 안의 내용은 보이지 않고, 사각 박스가 채워져 나오는데 어떻게 하면 좋은 런지….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매핑을 하는 방법을 몰라서 좀 답답합니다.자세한 설명좀 부탁드립니다
오늘 아침부터 명령어를 입력하면 하나 실행하는데 적어도 10-15초는 걸리는것 같군요~ 갑자기 속도가 왜 이렇게 느려졌는지 알수 있을까요.? 넘 답답하네요~ 언넝 마감해야하는데……잉~~ 답변부탁드릴께요~
플롯명령어 하면 계속 이런 에러만 나는데 미치건네여 플롯해야는데.. 아시는분 계신 좀 알려주세여
도면을 첨부해서 올립니다. 답변바랍니다.
캐드에서 마우스 가운데(휠),우측버튼을 사용하고 싶은데요….. 가운데 휠은 osnap 우측버튼은 엔터기능 등등을 사용하고싶은데요 메뉴나 그외 다른것들을 어떻게 변경(수정)하면 되는지요… 사용하다 컴을 다시 깔다보니 잘 되질 않는군요… 부탁드립니다…..
r14에서 70KB 짜리 파일1000개 효율적으로 관리 하시는 방법좀,, 고수님들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처럼 대각선 치수기입을 하고 싶은데 바로 되지가 않아요~ 책을 찾아보기도 했는데 나와있지도 않고.. 꼭 답변바랍니다. 그리구 원에 치수기입을 할경우 한쪽 치수만 나오는데 방법이 있나요? 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꾸벅^^
초보데.. 캐드 에서 기계랑 건축이 있다는데 어떻게 젤 좋아여? 글구.. 자격증 따면 취직 잘되나여? 어디에 취직할수 있어여? 월급은 어느정더? ㅋㅋ
캐드2000 사용하고 있는데 실행시킬때.. 자꾸 a드라이브를 읽어요 도면설정에서 잉글루쉬 ,멧릭 하기전에도 읽고 확인 눌러도 읽고.. new 새도면 꺼낼때도 읽고 종료시킬때도 읽고.. 짜증나네여.. 그것때문에.. a드라이브 읽는 소리가.. ㅡㅡ;; 계속나서 시끄럽고.. 컴퓨터 느려지고.. 왜 그렇죠?
음… 컴터를 포맷시킬려고 하는데 권한코드를 다시 발급받아야 하나요? 기존의 권한코드는 사용을 못합니까? 다시 받을려면 팩스보내고 복잡하던뎅–;;
cad 2000에서 출력시 stb,ctb문제로 질문올렸었는데 트리플 에이님이 답해주셨죠^^ 감사함니다 ~(__)~ 한가지 더.. CONVERTCTB ,CONVERTPSTYLES 명령이 안되더군요 AutoCAD 2000 Migration 설치는 어떻게 하는지요.. 현재 2000i 사용자입니다.
자꾸 글씨가 일본어로 나와요. 저 폰트는 나름데로 많이 윈도우에 깔아 났는데..^ 답변바랍니다.
cad2000에도 매핑이 있습니까?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요…?
안녕하세요. xp 에서 cad200 설치가 돼질않아서요.. xp에서 설치하는 방법 없나요. 아시는분 좀 가르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