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리코 제품을 구입 했는데,셑업을 못시켜서 질문 드립니다. 초보라서 처음부터 가르켜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고캐드 – 캐드(CAD) 정보의 중심 Latest 질문
저는 이제 캐드를 막 공부를 하려고 하는데요 컴퓨터에 들어있는 도면을 보다보니깐.. 그룹으로 만든것 같은데..잘모르겠구요 또 레이어서 잠겨 있지도 않은데 수정이 안되는건 왜그런거죠? 제발 부탁해여…꼭 알려주세요
break에서요 “@”가 머예요?? 아무리 해바도 멀 기준으로 객체가 나뉘는지 모르겠어요.. 기준이 되는 포인트가 있긴 있는데 어떤건지 모르겠습니다. 쓸데없는거 물어봤다고 생각하지 마시구………. 불쌍한 넘… 도와주신다생각하시고 도와주세요..^^ 그럼 …………..
안녕하세여… 질문있어여!! 어떤 cad 파일을 열면 정상적으로열리구.. 어떤 cad 파일을 열면 “invalid I/O type or port name. I/O is now configured to plot to a port of the default type or FILE” 라는 메세지가떠여.. 확인을 누르면 한참뒤에 이메세지가 또뜨고..
그쪽에 폰트가 없어서 그런다는데.. 디스켓에 이쪽의 폰트를 복사해서 넣어주라고 하는데 cad에서 폰트방을 열어보면 아무것도 없고 빈폴더에여. 어케 찾아 복사해줘야 하나여?
제가 만든 템플릿을 캐드 시작시 바로 띄우고 싶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이름을 acad.dwt로 바꾸어서 실행을 시켜봐도 기본 화면으로 나타납니다.그리고는 제가 만든 템플릿을 선택해서 새파일로 열면 그때서야 적용이 되어서 화면이 뜹니다. 방법이 없을까요? 고수님들의 자세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폰트를 다운받았는데.. cad프로그램의 폰트방에 복사가 안돼네여. 어케 하나여?
개체들 끼리 상, 하, 좌, 우, 가운데 정렬도 되나요 ?
영문 오토캐드14나 2000 에서는 command상에서 image명령어가 되는데 한글14 에서는 명령어가 실행이 안되여…. 엑셀이나 hwp에서 그림불러와 ctrl + c -> ctrl + v 로 복사해서 캐드에서 불러올 수 있으나 번거로워서요^^
우선 플로팅에 관한책 잘 읽었습니다 그동안 궁금했던것들이 많이 해결되더군요 (질문) 임의의 각으로 구성된 건축물을 작업 하다보면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UCS를 사용 하여 작업하고 있지만 일전에 어디선가 도면상의 엔티티를 찍으면 그엔티티를 기준으로 화면이 로테이트 되는 리습을 사용하여 작업하고 있더군요 장,단점이야 있겠지만 ...
안녕하세여? 제가 지금 3d max 2.5를 쓸려구 설치프로그램을 받았는데 용량이 15.8mb 밖에 않되네여.. 원래 이렇게 적나여? 그리구 요즘 최신버전 어디까지 나왔나여?
책을 아무리 뚫어지게 봐도 모르는게 자꾸만 생기네요.. 고수님들이 ^^.. 가르쳐주세용… 3D 물체의 치수를 ‘정면도’ ‘평면도’ 등등 에 기입하고요 LAYOUT 에서 뷰포트 여러개를 만들어 놓구.. 뷰 마다 … 치수 보이는게 틀리게… 할수 있는지… (예를들면.. 정면도에선 ..평면도 치수가 안보이게..) 어떻게 해야하나요?? 지금은 걍…. 치수를 ...
HANYANG 폰트가 R14에서는 뜨는데 왜 2002에서는 깨져서 나오죠? 글구요 조합형글꼴을 2000이상에서 설치하면 안된다는데 R14에 있던걸 덮어써버렸는데 어떻게 구분해서 삭제해야 되나요? 기껏 2002에 적응했는데 다시 14로 돌아가야 할 판입니다. 도와주세요~~~
R14를 깔았는데.. 다른 컴은 MATCH PROPERTIES 아이콘이 먹히는데… 제컴은 “UNKNOW… F1 HELP “이런식으로 나오고 명령이 실행되질 안슴다… 어케하면되죠…. 다른 아이콘은 다 되는데 유독 이 아이콘만 말을 듣지 않네요…
치수기입하면 익스플로우돼서 화살표 문자 보조선 지시선 각각에 엔터티가 잡혀욤 하나로 통합 하게 설정 어케 해야돼염.. 도면 수정할때 정말 짜증나더라구욤..어쩌면 좋아염.. 좀 갈켜주세요 좋은 하루 돼시구염..구럼 ^^
cp그리기에서요 문이나 창문을 원하는 위치에 삽입 하려면 어케 해야 하나요 삽입은 되는데 원하는 위치에 넣어지질 안아서여 좀 알켜주세요
나모에서 작업을 하는데 잘 안되서 캐드에서 그림을 그리고 나모에서 불러 사용할려고 하는데 왜 이케 안되죠? 누가 좀 갈켜주셔요…..부탁.,
cad도면을 코렐에서 일러스트 작업할 수 있게 .dsf, .ai로 바꿔서 저장을 했더니 그룹화 되어서 선택이 안되네여.. 어떻게 풀어야하죠? 코렐에서 커브라는 명령이 있다고 하는데 코렐을 사용할 줄 몰라서여.. 아는분들 좀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여? 오늘두 어김없이 제가 이렇게 들렀습니다…^^;; 세가지 궁금한게 있어서 이렇게 올립니다.. 하나는 도면인데여…사진을 도면에 붙였거든여…근데 원래 사진이 그런건지 아님 플로터 문젠지..어느 문제인지 해상도가 상당히 떨어지드라구여… 왜 그런지 그리구 또 어떻게 하면 해상도가 높아지는지 좀 갈켜주세여.. 그리구 두번째..이건 폰트말인데여…권현실님의 답변으로 글꼴은행가서 여러가지 폰트를 봤거든여..근데여…캐드 폰트란게 따루 있다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