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계정이 있나요? 로그인

You must login to ask a question.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아직 계정이 없으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해당 질문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답변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유저를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로그인회원가입

고캐드 – 캐드(CAD) 정보의 중심

고캐드 – 캐드(CAD) 정보의 중심 Logo 고캐드 – 캐드(CAD) 정보의 중심 Logo

고캐드 – 캐드(CAD) 정보의 중심 Navigation

  • Q&A
    • AutoCAD & CADian
    • Inventor & Solidworks
    • Revit & ArchiCAD
    • 자유질문
    • 기타
  • 커뮤니티
    • 오늘의이슈
    • 자유게시판
    • 익명게시판
    • 건의게시판
  • 자료실
    • 자료요청
    • 일반파일
    • 도면샘플
    • 유틸리티
    • 기타
  • 작품 갤러리
    • 그래픽
    • 캐드도면
    • 3D모델
    • 기타
  • 뉴스&이벤트
    • 공지사항
    • 뉴스
    • 전시/행사
    • 이벤트
    • 기타
검색
질문하기

Mobile menu

닫기
질문하기
  • 홈
  • 카테고리
    • AutoCAD & CADian
    • Inventor & Solidworks
    • Revit & ArchiCAD
    • 자유질문
    • 기타
  • 투표
  • 커뮤니티 그룹
  • Q&A
    • AutoCAD & CADian
    • Inventor & Solidworks
    • Revit & ArchiCAD
    • 자유질문
    • 기타
  • 커뮤니티
    • 오늘의이슈
    • 자유게시판
    • 익명게시판
    • 건의게시판
  • 자료실
    • 자료요청
    • 일반파일
    • 도면샘플
    • 유틸리티
    • 기타
  • 작품 갤러리
    • 그래픽
    • 캐드도면
    • 3D모델
    • 기타
  • 뉴스&이벤트
    • 공지사항
    • 뉴스
    • 전시/행사
    • 이벤트
    • 기타
홈/AutoCAD & CADian/Page 27

고캐드 – 캐드(CAD) 정보의 중심 Latest 질문

no9002
no9002Lv.5
등록일: 2023-05-16카테고리: AutoCAD & CADian

식구밥님 cad 관련 추가로 질문 하나 올립니다.. cui 관련

식구밥님 답변 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또 감사합니다. 이번에 직장을 옮겨서 새로 cad 손에 맞게 적용하려고 하는데. 참 어렵네요. 하기 질문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auto cad 에서 ctrl q 를 누르면 현재 켜져있는 창이 꺼지는것을 알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cad 가 아니면 ...더 읽기

  • 1
  • 5 답변
  • 168 조회
답변하기
바보짱
바보짱Lv.0
등록일: 2023-05-16카테고리: AutoCAD & CADian

오토캐드 2022 사용중 erase 명령 실향행하고 객체 선택 할 때 색상 질문

오토캐드 2022 사용중 erase 명령 실향 하고 객체 선택 할 때 선택한 객체가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로 검정색으로 선택 되어 선택 여부를 알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copy, move 등 다른 명령어를 사용 할 때는 잘 보이는데요 어떤 설정을 변경해야 할까요?

  • 1
  • 3 답변
  • 199 조회
답변하기
no9002
no9002Lv.5
등록일: 2023-05-16카테고리: AutoCAD & CADian

선 그릴 시 점선… CAD 관련 추가 질문드립니다. 고수님들 도와주세요..

감사합니다. 이 사이트를 통해서 업무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선 종류는 center / continuous / hidden 등등이 있잖아요.. 그리고 선을 그릴때는 line 누르고 임의 공간 클릭(선의 시작점) , 다른공간 다시 클릭(끝점) 으로 마우스를 클릭해서 선을 그립니다. 저는 끝점을 누르기 ...더 읽기

  • 2
  • 2 답변
  • 521 조회
답변하기
정엽
정엽Lv.0
등록일: 2023-05-15카테고리: AutoCAD & CADian

DWG TrueView2023으로 버전 다운 오류

안녕하세요 캐드 2012버전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버전이 높은거는 DWG TrueView2023로 다운시켜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버전을 다운하면 폰트가 오류가 생겨서 캐드가 꺼져버리네요 리커버해도 오류가 안잡혀요 도와주세요 ㅠ,.ㅠ

  • 1
  • 0 답변
  • 207 조회
답변하기
익명
익명
등록일: 2023-05-15카테고리: AutoCAD & CADian

캐드 해치가 나눠서 들어가는

서랍 섹션뷰 인데요 아무것도 없는데 저렇게 3곳에 걸쳐서 들어가네요.. 해치 옵션이 잘못 설정된건지.. 같이 올립니다. 레이어 꺼져있는거 없고..옆에 새로 그려서 해봐도 마찬가지네요 왜저런건가요?;;

캐드해치
  • 1
  • 1 답변
  • 103 조회
답변하기
no9002
no9002Lv.5
등록일: 2023-05-15카테고리: AutoCAD & CADian

cad cui 사용자화 관련 질문있습니다. ! 고수님들 도와주세요.

사진상 보시면 객체를 복사후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면 클립보드 —> 블록으로 붙여넣기(k)가 있습니다. 이는 복사를 한다음에 (k) 또는 ctrl shift v 를 누르면 그룹으로 되어 복사가 되는 것인데요. 이전 버전을 쓸때는 어떻게 누가 해주셔서 이 블록으로 붙여넣기를 클립보드 안이 아닌 화살표 ...더 읽기

  • 1
  • 4 답변
  • 300 조회
답변하기
하늘바폭
하늘바폭Lv.0
등록일: 2023-05-12카테고리: AutoCAD & CADian

오토캐드 2024 어도비 플로터

안녕하세요. 어디보 플로터를 추가하여 사용하고 있는데요. 다른버전에서는 문제가없는데 사진에서 레이아웃탭과 용지/품질은 저장이 되는데 adobe PDF설정값이 저장해도 프린터 기본설정 값을 따라가는데 해결방법이 있을까요? 버그인가요

  • 1
  • 2 답변
  • 259 조회
답변하기
익명
익명
등록일: 2023-05-12카테고리: AutoCAD & CADian

일괄면적 계산 리습관련 문의드립니다.

제가 쓰고 있는 면적 계산 리습인데요.. 소수점을 마음대로 정할 수 있지만 4자리로 정했을때 다른 면적은 소수점 4자리수로 잘 나오지만, 특정 면적이 4.00003일 경우 결과값은 4라고만 나와서요. 혹시 4.0000으로 나오게 하려면 무엇을 수정해야하나요? (defun c:aq ( / doc space n sum obj sp ep cplst ...더 읽기

autocad리습면적캐드
  • 1
  • 5 답변
  • 250 조회
답변하기
tlskqkqh
tlskqkqhLv.0
등록일: 2023-05-12카테고리: AutoCAD & CADian

캐드 다른이름으로 저장 폴더 현재 폴더로

캐드 다른이름으로 저장할 때 원래 뜨는 창에 파일위치폴더가 바로 떴었는데 갑자기 무조건 문서폴더로 떠요…….. 왜그럴까요

저장
  • 1
  • 1 답변
  • 510 조회
답변하기
걍고
걍고Lv.0
등록일: 2023-05-12카테고리: AutoCAD & CADian

특정 레이어 on off 토글 리습

특정 레이어 마우스로 키고 끄는게 번거로워 단축키로 켜고 꺼지는 리습을 만들고 있는데요, 일단 명령어를 나눠서 해놨는데 이걸 토글형태로 바꾸려면 어떻게 해야될까요? (defun c:aa() (command “-layer” “on” “ggg” “”) ) (defun c:bb() (command “-layer” “off” “ggg” “”) )

  • 1
  • 2 답변
  • 278 조회
답변하기
익명
익명
등록일: 2023-05-12카테고리: AutoCAD & CADian

스마트캐드 EPS 내보내기 지원 안함

얼마전 글에 스마트캐드 언급이 있어 도움이될까 질문드립니다. 작업상 캐드 작업 후 EPS 내보내기가 필요한데 스마트캐드에 문의했더니 아예 지원을 안한다고 하더라구요.. 이런 경우 대안으로 쓸만한 방법이 있을까요..? 고수님들 도와주세요

eps대안스마트캐드
  • 1
  • 0 답변
  • 116 조회
답변하기
tlskqkqh
tlskqkqhLv.0
등록일: 2023-05-12카테고리: AutoCAD & CADian

LEO 하면 현재 레이어가 선택한 레이어로 바뀌어요

LEO 하면 현재 레이어가 선택한 레이어로 바뀌는데 원래 안그랬던거같은데,, 이런 문제 해결하신분 계신지요? 예를들어 현재 레이어가 0번이었는데 1번레이어만 LEO 하면 현재 레이어가 0번으로바뀝니다 0,1 둘다 LEO하면 현재레이어 그대로 0이구요.. 현재레이어가 꺼지면 바뀌는거같아요 2023오토캐드, XICAD 사용중입니다.

leo명령어
  • 1
  • 0 답변
  • 96 조회
답변하기
송지찬
송지찬Lv.0
등록일: 2023-05-12카테고리: AutoCAD & CADian

폴리라인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폴리라인(Pline) 2015버전이구요 명령어 혹은 폴리라인을 클릭해서 원하는 위치에 클릭을 해가면서 선을 늘려가는데 이게 라인이 한 개만 나오고 이어서 더 연결하려고 클릭을 해도 선이 더 이상 나오지 않더라구요 예를 들어서 선으로 ㄱ자를 만드려는데 ㅡ만 써지고 더 이상 라인 생성이 안됩니다. 클릭을 해도 안되고 길이, 각도를 ...더 읽기

  • 1
  • 0 답변
  • 161 조회
답변하기
항상이래
항상이래Lv.0
등록일: 2023-05-11카테고리: AutoCAD & CADian

캐드2023버전

캐드 2023버전을 사용중인데 파일을 실행하면 매번 새로운 창에 열려서 검색해서 sdi 변수도 변경하고 다 해봤는데도 계속 새창에 열리는데 다른방법이 없을까요

  • 1
  • 1 답변
  • 98 조회
답변하기
아니야아아아
아니야아아아Lv.0
등록일: 2023-05-10카테고리: AutoCAD & CADian

동일 파일 동일 ctb 동일 프린터에서 출력이 다르게 나와요

안녕하세요   어느 순간부터 출력을 하면 해치가 왼쪽처럼 흐리게 나오더라구요 해치도 그렇고 저 색 자체가 다 연하고 중간중간 비워져서 출력이 나오는데 같은 파일을 다른 컴퓨터에서 출력하면 멀쩡하게 나옵니다   설정초기화해도 안되구 ctb를 바꿔도 안되는데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ㅠㅠ

  • 1
  • 1 답변
  • 579 조회
답변하기
동글동글
동글동글Lv.0
등록일: 2023-05-10카테고리: AutoCAD & CADian

스마트캐드, 캐디안 어때요??

스마트캐드가 요즘 눈에 들어오는데 스마트캐드는 1년만 무상업데이트만 해주고 그 후로는 업데이트는 유상20만원이라는데 캐디안도 마찬가지일까요? 누구는 캐디안보다 스마트캐드가 좋다는데 사용해보신분은 어떠세요?

대안캐드스마트캐드캐디안
  • 1
  • 7 답변
  • 2k 조회
답변하기
익명
익명
등록일: 2023-05-10카테고리: AutoCAD & CADian

캐드 프로그램 어떤거 쓰세요??

AutoCAD 라이선스가 유효하지 않습니다. 라는 경고창이 떠서요… 오토캐드를 바꿔야 할거 같은데 어떤 걸 많이 쓰나요??

  • 1
  • 6 답변
  • 346 조회
답변하기
tlskqkqh
tlskqkqhLv.0
등록일: 2023-05-09카테고리: AutoCAD & CADian

캐드 단축키 한글 안먹는 문제

캐드 단축키 설정 별칭편집에서 메모장열어 하는데요. 원래는 한글로 중복 설정해도 됐었는데, 갑자기 안되네요. 이런 문제 겪고 해결하신분 계신가요? 예를들어 copy를 C, *COPY / ㅊ, *COPY더 읽기

단축키
  • 1
  • 3 답변
  • 459 조회
답변하기
익명
익명
등록일: 2023-05-09카테고리: AutoCAD & CADian

명령어 오류 질문있습니다.

(defun c:i3 (/ pt1 pt2 pt3 ang1 oldosm oldcmd) (initget 32) (setq oldosm (getvar “osmode”)) (setq crt-l (getvar “clayer”)) (setq oldcmd (getvar “cmdecho”)) (setvar “cmdecho” 0) (setvar “osmode” 120) (setq pt1 (getpoint “nINSOO LOVE ONE POINT!!!”)) (setvar “osmode” 0) (setq ...더 읽기

  • 1
  • 1 답변
  • 144 조회
답변하기
ㄱㄱㄱㄱㄱ
ㄱㄱㄱㄱㄱLv.0
등록일: 2023-05-09카테고리: AutoCAD & CADian

캐드 리습 설치 후 nonvalid software detected 라는 경고창이 뜹니다

캐드 리습 설치 후 nonvalid software detected 라는 경고창이 뜹니다. 무시하고 사용해도 될까요? 리습을 언로드해도 마찬가지입니다. 캐드는 2018을 사용하고 있고 리습은 2008년에 만들어졌더군요.

  • 1
  • 5 답변
  • 4k 조회
답변하기
1 … 26 27 28 … 4,690

Sidebar

질문하기
공지사항

  • AI CAD의 미래! 캐디안 2025 1+1 프로모션 안내 2025-05-14

Adv 234x60

aalan

Adv 234x60

aalan

Adv 120x600

aalan

Explore

  • 홈
  • 카테고리
    • AutoCAD & CADian
    • Inventor & Solidworks
    • Revit & ArchiCAD
    • 자유질문
    • 기타
  • 투표
  • 커뮤니티 그룹
aalan

Footer

Support

  • 회사 및 서비스 소개
  • 자주 묻는 질문
  • 문의하기

Guide

  • 제휴/협업 안내
  • 광고 서비스 안내

Policy

  • 서비스 이용약관
  • 개인정보 처리방침
  •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Contents

  • 고밍스토리
  • 리습 시리즈

정소프트 | 사업자등록번호 : 677-40-00198 | 대표 : 정은숙 | 이메일 : gocad.manager@gmail.com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400-12, 6층 614,615,617호(등촌동, 더리브골드타워)
Copyright. 2012-2024 GOCA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