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계정이 있나요? 로그인

You must login to ask a question.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아직 계정이 없으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해당 질문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답변을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해당 유저를 신고하는 이유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로그인회원가입

고캐드 – 캐드(CAD) 정보의 중심

고캐드 – 캐드(CAD) 정보의 중심 Logo 고캐드 – 캐드(CAD) 정보의 중심 Logo

고캐드 – 캐드(CAD) 정보의 중심 Navigation

  • Q&A
    • AutoCAD & CADian
    • Inventor & Solidworks
    • Revit & ArchiCAD
    • 자유질문
    • 기타
  • 커뮤니티
    • 오늘의이슈
    • 자유게시판
    • 익명게시판
    • 건의게시판
  • 자료실
    • 자료요청
    • 일반파일
    • 도면샘플
    • 유틸리티
    • 기타
  • 작품 갤러리
    • 그래픽
    • 캐드도면
    • 3D모델
    • 기타
  • 뉴스&이벤트
    • 공지사항
    • 뉴스
    • 전시/행사
    • 이벤트
    • 기타
검색
질문하기

Mobile menu

닫기
질문하기
  • 홈
  • 카테고리
    • AutoCAD & CADian
    • Inventor & Solidworks
    • Revit & ArchiCAD
    • 자유질문
    • 기타
  • 투표
  • 커뮤니티 그룹
  • Q&A
    • AutoCAD & CADian
    • Inventor & Solidworks
    • Revit & ArchiCAD
    • 자유질문
    • 기타
  • 커뮤니티
    • 오늘의이슈
    • 자유게시판
    • 익명게시판
    • 건의게시판
  • 자료실
    • 자료요청
    • 일반파일
    • 도면샘플
    • 유틸리티
    • 기타
  • 작품 갤러리
    • 그래픽
    • 캐드도면
    • 3D모델
    • 기타
  • 뉴스&이벤트
    • 공지사항
    • 뉴스
    • 전시/행사
    • 이벤트
    • 기타
홈/AutoCAD & CADian/Page 28

고캐드 – 캐드(CAD) 정보의 중심 Latest 질문

sami1025
sami1025Lv.0
등록일: 2023-05-08카테고리: AutoCAD & CADian

드림플러스 다중플롯 출력시 선굵기가 달라요

캐드에서 윈도우로 잡아서 출력이랑 드림에서 다중플롯으로 날리는거랑 선굵기가 조금씩 달라집니다. 이유가 뭘까요? (동일 파일, 동일 CTB 적용하였습니다.)

autocad드림드림플러스오토캐드
  • 1
  • 0 답변
  • 306 조회
답변하기
안성현
안성현Lv.0
등록일: 2023-05-04카테고리: AutoCAD & CADian

퍼지 후 저장 리습 사용중인데 명령창으로 다른이름저장이 뜨네요

(defun c:SG() (command “ZOOM” “E”) ;ZOOM EXTEND (repeat 3 (command “-purge” “a” “*” “n”)) ;PURGE (command “qsave”) ;SAVE (princ) ) 저장 시 ZOOM EXTEND 및 퍼지를 하기위해 만든 리습입니다. 그런데 사진과 같이 새 도면을 저장하려하니 명령창에서 저장하라고 뜨네요.. FILEDIA값은 1이었으며, 혹시몰라 0으로 변경 ...더 읽기

autocadqsave리습오토캐드저장퍼지
  • 1
  • 1 답변
  • 173 조회
답변하기
태양
태양Lv.0
등록일: 2023-05-04카테고리: AutoCAD & CADian

cadplus_x 좀 보내주실 수 있나요??

수고 많으십니다. cadplus_x를 구할 수 없어 양해를 구합니다. khsok1225@naver.com 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1
  • 1 답변
  • 141 조회
답변하기
뿌꾸뿌꾸
뿌꾸뿌꾸Lv.1
등록일: 2023-05-03카테고리: AutoCAD & CADian

치수 문자간격띄우기 설정값

안녕하세요, 질문하나 드립니다.ㅠ 이미지파일 첨부 하였습니다. 치수를 넣을때마다 문자 간격띄우기가 계속 1.5로 나와서요 문자 간격띄우기를 1로 지정해놓는 방법이 있나요?

  • 0
  • 1 답변
  • 835 조회
답변하기
동글동글
동글동글Lv.0
등록일: 2023-04-30카테고리: AutoCAD & CADian

Line 단축키 L 누르면 이상한게 되는데 이유를 모르겠어요.

Line 단축키 L 누르면 이상한게 되는데 이유를 모르겠어요.   단축키 설정은 잘못된게 없어요. 근데 L단축키 누르면 항상 저게 뜨는데 뭔지 모르겠어요. 그래서 풀네임으로 적어야 라인 명령어가 되던데 이유 아시는 분 답변 부탁드려요 그리고 버전은 ...더 읽기

lline단축키
  • 1
  • 0 답변
  • 199 조회
답변하기
캐드로간다
캐드로간다Lv.0
등록일: 2023-04-27카테고리: AutoCAD & CADian

건축도면(아파트) 종이도면-> 캐드로 옮겨 주실분 계신가요?

오래된 아파트단지 도면이 지금 캐드로 되있지않고 오래되고 낡아 정비 차원에서 캐드로 다시 옮기려고합니다. 건축 도면에 대해 좀 아시는 분이(잘 안보이므로)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0
  • 1 답변
  • 292 조회
답변하기
pitbull
pitbullLv.0
등록일: 2023-04-27카테고리: AutoCAD & CADian

cad파일 pdf변환 시 임의의 선이 생성됩니다.

선배님들 안녕하십니까. 도움을 구하고자 질문남깁니다. 첨부된 이미처럼 pdf변환 시 임의의선이 생성되는데 아무리 봐도 뭐때문인지 찾지를 못하겠습니다. 모든 레이어를 on해도 모형 & 배치에서는 없는선입니다. 타 pc에서 pdf변환해봐도 똑같네요.. 혹시 무었대문에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1
  • 0 답변
  • 211 조회
답변하기
achi98
achi98Lv.0
등록일: 2023-04-27카테고리: AutoCAD & CADian

리습파일 수정이 가능할까요?

숫자하나하나 쳐서 바꾸지않고 명령어 1 치고 숫자를 바꾸는 리습인데.. 혹시 여기에 바꾼숫자가 레이어 색도 바뀌게 리습 업데이트 가능할까요? 지금껏 여기서 이 리습을 받아 너무 잘 이용하고있는데 혹시나 기능을 업데이트하고싶은데 제가 수정을 못하겠어요~ ;;;;;;—————— (defun C:3(/ a b c d e dcl_id ...더 읽기

  • 1
  • 1 답변
  • 281 조회
답변하기
jackda
jackdaLv.0
등록일: 2023-04-25카테고리: AutoCAD & CADian

레이어 제어 리습 오작동 문의사항

   <캐드 / 윈도우 종류 및 버전 :  오토캐드 2016  /   윈도우10pro 64비트                            > 아래 리습을 사용하고있는데요 파일에 따라 다른건지 어떨때는 작동이 되고 어떨때는 작동이 안됩니다. ㅠ 리습문제일까요? 주로쓰는건 아래 4개입니다. ; RTY  : 모든레이어 한번에 켜기,동결해제,잠금해제하기더 읽기

  • 1
  • 1 답변
  • 429 조회
답변하기
mincylive
mincyliveLv.0
등록일: 2023-04-23카테고리: AutoCAD & CADian

외부참조 결합실패

오토캐드 2015 사용중입니다 XREF작업중입니다. .”알 수 없는 이유로 인하여 최소한 하나의 지정된 외부 참조를 결합하는데 실패했습니다.모형 재생성 중.”이 문구가 뜨면서 외부참조 결합이 안됩니다. ADUIT , PURGE등 정리해서 다시 해봐도 안되네요.. 화면상에 도면이 많은데 도면을 몇장씩 나누어서 결합하면 또 결합은 됩니다. ...더 읽기

  • 0
  • 0 답변
  • 1k 조회
답변하기
cadsiro
cadsiroLv.0
등록일: 2023-04-21카테고리: AutoCAD & CADian

명령어가 한글자만 입력되고 두글자 이상은 안 먹어요

캐드 2021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들어 캐드 사용중에 갑자기 두글자 이상의 명령어를 먹지가 않습니다. 예를 들어 c 명령어는 copy로 사용하는데 이런 명령어는 오류가 없습니다. 그런데 li 명령어는 list 로 사용하고 있는데, 두 글자를 모두 치고 스페이스바를 눌러도 첫 글자 ‘l’ 만 ...더 읽기

  • 1
  • 1 답변
  • 449 조회
답변하기
빨강돌
빨강돌Lv.0
등록일: 2023-04-20카테고리: AutoCAD & CADian

면적 총합 구하기 _ 리습

안녕하십니까? 아래는 면적 총합을 구하는 리습입니다. 총합을 구하고 마지막에 클릭하면 면적이 text로 표시되어야 하는데 그렇게 되지 않습니다. 어디를 수정해야 할까요? 그리고 여기에 하나를 더하자면 면적이 mm2 으로 나오는데, 이것을 m2으로 나오도록 할 수도 있을까요? (defun c:BBB ( / ss index asum e ...더 읽기

  • 1
  • 1 답변
  • 221 조회
답변하기
익명
익명
등록일: 2023-04-19카테고리: AutoCAD & CADian

객체가 없는 유령블록 삭제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무리 자료를 찾아보고, 제가 할 수 있는 무슨 방법을 쓰더라도 객체가 없는 유령 블럭이 삭제하는 방법을 찾지 못해서 문의드립니다.(Purge, overkill, audit, DXF>DWG, Wblock 등등의 작업을 전부 해보았습니다.) 첨부된 이미지에서 “XR-A-2F$0$B-변기솔”이라는 블럭이 “XR-A2F$0$3 A-Type-1″이라는 블럭에 참조되게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XR-A-2F$0$B-변기솔” 블럭에는 아무런 내용도 ...더 읽기

  • 1
  • 4 답변
  • 823 조회
답변하기
JMinG
JMinGLv.0
등록일: 2023-04-19카테고리: AutoCAD & CADian

안녕하세요 리습하나구하고있는데 검색해도 찾기어려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리습하나 찾다가 안나오길래 이번기회에 만들려고하다가 너무어려워서 포기하였습니다 ㅜㅜ 혹시 회전되어있는 블록을 리습을 이용하여 다른블록도 회전값 똑같이 만들어주는 리습을 구하고있습니다 매치프롭(matchprop) 비슷한 개념으로 생각하심 됩니다. 예를 들면 블록하나가 회전값이 36입니다. 리습을 이용하여 다른블록을 매치프롭같이 회전된블록 클릭후 돌릴려는 블록을 클릭하면 ...더 읽기

  • 1
  • 2 답변
  • 141 조회
답변하기
익명
익명
등록일: 2023-04-19카테고리: AutoCAD & CADian

캐드 속성값 위치 옮기는 법 알고 싶어요

최근 도각이 속성블록으로 바뀌었는데 평소 문제 없이 잘 쓰다가 프로젝트 속성값을 살짝 왼쪽으로 옮겨 달라고 요청받았습니다. 그래서 블록편집에 들어가 해당 속성문자 위치를 수정했는데 처음 위치 그대로인데요. 속성블록이 만들어지면 해당 속성문자는 스타일 크기 장평 수정 가능한데 위치는 수정할수 없는건지 수정할수  있다면 ...더 읽기

속성블록
  • 1
  • 2 답변
  • 519 조회
답변하기
achi98
achi98Lv.0
등록일: 2023-04-19카테고리: AutoCAD & CADian

배치탭에 새로 뷰포트 지정하면 해치랑 도면이 다 나오지 않습니다

배치탭에 새로 뷰포트 잡으면 나와야하는 해치나 선이 나오지 않습니다 regen 등등 모두 다 해봤는데 해치가 나오지 않네요… 어떻게 하면 도면이 다 올라오나요? 이미지 보시면 중간에 해치랑 글이랑 다 들어가야하는데 텅비어서 뷰포트로 설정되어 리젠하든 뷰에서 2d설정해도 뭘해도 안되네요

  • 1
  • 1 답변
  • 810 조회
답변하기
태림이
태림이Lv.0
등록일: 2023-04-19카테고리: AutoCAD & CADian

회전된 도면 칫수선 기입관련 질문입니다

위에 도면의 경우에서 바로 칫수 20을 넣는 방법이 있나요? 찾아봐도 찾을수가 ...더 읽기

  • 1
  • 2 답변
  • 123 조회
답변하기
achi98
achi98Lv.0
등록일: 2023-04-19카테고리: AutoCAD & CADian

배치탭에서 뷰포트 폴리곤뷰포트로 수정가능한가요?

배치탭에서 새뷰포로 사각형으로 뷰포트 설정한 것을 폴리곤뷰포트로 설정할수있나요? 무조건 새로 폴리곤뷰포트 다시 지정해야하나요?

  • 1
  • 1 답변
  • 387 조회
답변하기
익명
익명
등록일: 2023-04-18카테고리: AutoCAD & CADian

라인 또는 폴리라인을 그리면 해당선을 통과하는 객체들이 현재 레이어로 변경되는 리습 구하고싶습니다.

라인 또는 폴리라인을 그리면 해당선을 통과하는 객체들이 현재 레이어로 변경되는 리습 구하고싶습니다.

  • 1
  • 0 답변
  • 79 조회
답변하기
개도
개도Lv.0
등록일: 2023-04-18카테고리: AutoCAD & CADian

해당 리습도 개발 가능 할까요

1번리습:해당 문자들을 일괄 선택하면(예:SB1,SG2) 해당 문자와 동일한 레이어 자동생성 2번리습:레이어 속성복사인데 개별복사가 아닌 ...더 읽기

  • 1
  • 5 답변
  • 141 조회
답변하기
1 … 27 28 29 … 4,690

Sidebar

질문하기
공지사항

  • AI CAD의 미래! 캐디안 2025 1+1 프로모션 안내 2025-05-14

Adv 234x60

aalan

Adv 234x60

aalan

Adv 120x600

aalan

Explore

  • 홈
  • 카테고리
    • AutoCAD & CADian
    • Inventor & Solidworks
    • Revit & ArchiCAD
    • 자유질문
    • 기타
  • 투표
  • 커뮤니티 그룹
aalan

Footer

Support

  • 회사 및 서비스 소개
  • 자주 묻는 질문
  • 문의하기

Guide

  • 제휴/협업 안내
  • 광고 서비스 안내

Policy

  • 서비스 이용약관
  • 개인정보 처리방침
  •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Contents

  • 고밍스토리
  • 리습 시리즈

정소프트 | 사업자등록번호 : 677-40-00198 | 대표 : 정은숙 | 이메일 : gocad.manager@gmail.com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400-12, 6층 614,615,617호(등촌동, 더리브골드타워)
Copyright. 2012-2024 GOCAD All rights reserved